제주 거주 골수 게이머 큐씨보이...2년간 단 한번 결회 없이 주 1회 연재 갈채

게임톡이 지난 3월 3일 창간 3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많은 일이 있지만 그 중의 하나가 고전게임을 소개해온 ‘게임별곡’의 유별난 인기였다. 

필자 큐씨보이는 서울 생활을 청산하고 제주로 이주한 별난 이력의 소유를 가진 개발자다. 세상에 나온 웬만한 게임을 다 해본 골수 게이머는 게임별곡을 통해 추억의 게임들을 매주 소개해왔다.
 
2013년 4월 17일 첫 연재를 시작을 해 2015년 3월 16일, 거의 2년동안 그는 단 한회라도 ‘펑크’를 하지 않다. 그의 즐거운 강행군은 맛깔나는 글 솜씨와 뛰어난 기억력과 게임의 디테일한 묘사를 통해 추억에 젖은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그는 게임 개발을 하다가 지루하면 오토바이를 타고 섬을 바람처럼 질주하고, 바다로 나가 낚시를 즐겼다. 더욱 의미있는 것은 게임별곡을 통해 점점 게임에서 멀어진 오락실 세대를 시계바늘을 아련한 추억의 시공간으로 돌려놓았다는 것.
 
추억에 젖은 독자들은 1화 ‘원숭이 섬의 비밀 1, 2’부터 마지막인 100화 '울티마'까지 열광했다. 부모님들로부터 잔소리 핍박을 받았지만 게임에 빠져들었던 그 촘촘한 추억들은 댓글에 수북히 쌓였다. 최근에는 네이버 메인 게임 섹션에 따로 소개가 되기도 하는 등 인기를 더했다.
 
게임톡의 가장 인기가 많은 칼럼 중 하나인 ‘게임별곡’이 독자의 품에서 떠나 100이라는 종착역에 이르렀다. 게임톡은 창간 3주년과 함께 ‘게임별곡’의 추억도 영원이 봉인을 할 시간이다.
 
게임톡은 큐씨보이와 함께 게임과 함께 하는 추억여행을 준비 중이다.
 
“게임별곡, 네가 있어 게임톡 3주년 정말로 행복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아래는 첫 연재를 앞두고 큐씨보이를 소개한 2013년 4월 8일 기사 전문.
 
[게임톡 새 연재] 30년 마니아 神의 한 수 ‘게임별곡’
5세 게임입문-개발자 12년, 현재 제주 칩거 중 ‘큐씨보이’ 연재
 
새로 한경닷컴 게임톡을 빛내줄 필자 ‘큐씨보이’는 5살 때 입문한 게임 경력 30년째 개발자다. 스스로 ‘감히’ 최근 30년 안에 게임들은 웬만한 게임을 다 해보았다고 자부하는 열혈 게임마니아다.
 
그는 직장인 개발자 생활 12년을 정리하고 현재 제주도에 은신 거주 중이다. 취미로 몰래 게임 개발을 한다.
 
그가 처음 게임을 접한 것은 막내 삼촌을 따라 (강제로) 다방에 드나들 때다. 1980년대 초기 다방에는 ‘알카노이드’라는 벽돌깨기 게임기가 있었다. 그는 처음으로 접한 디지털 전자 놀이에 심취했다. 막내 삼촌은 어린 조카를 데려가면 언니들이 좋아한다는 이유였다고 한다.
 
시랜드 공국 남작 증명서
그 뒤로 그는 현재까지 게임을 손에서 거의 떼 본적이 없을 정도로 게임에 푹 빠져 살고 있다. 하루 중 반은 게임을 하며, 반은 콜라를 마시는데 할애하고 있다. 더불어 콜라 경력도 30년! – 신기한 건 충치가 하나도 없고 골밀도 역시 정상이다.
 
그는 그렇게 많은 게임을 해보면서 게임을 어떻게 만드는지 너무 궁금했다. 중-고등학교 학창시절 하이텔 게임 제작동호회에서 활동하면서 취미로 게임 개발을 시작한 지 20년이라는 세월이 지났다.
 
현재는 게임 개발 일을 직업적으로 하고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여유 시간에 취미로 게임 개발 일을 하고 있다. “각박한 도시의 삶을 떠나 여유로운 삶을 만끽하고자 제주로 왔으나, 생각만큼 여유롭지는 않다(게임 할 시간도 모자랄 만큼...)”는 ‘큐씨보이’.
 
그가 늘 마음에 걸린 것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성공한 타이틀 하나 없는 게임 개발자라는 것이다. 그래서 “아직은 갈 길이 먼 게임 개발자”다. 언젠가는 꼭 멋진 게임을 만들고 싶은 생각이 있다.
 
현재는 하루 중에 일하고 잠자고 콜라 먹는 시간 빼고는 거의 ‘LOL’(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에 빠져있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는 미니언보다 조금 센 정도라고 생각한다.
 
시랜드 공국 남작 작위 메달
그리고 특별한 그의 비밀 더 하나. 그는 시랜드 공국 남작 작위를 갖고 있다. 큐씨보이 이메일은 gamecus.ceo@gmail.com .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