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대의 국제게임쇼 ‘지스타 2021’이 17일부터 21일까지 총 닷새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및 제2전시장에서 개막했다.

올해 지스타는 672개사, 총 1393부스(BTC 1080부스, BTB 313부스)로 치러진다. BTC관에는 메인스폰서인 카카오게임즈를 비롯해, 크래프톤, 그라비티, 시프트업, 엔젤게임즈, 인벤,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 레드브릭 등이 참가한다.

또 BTB관에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위메이드, 한-아세안센터, NHN, 플레이위드, 앱애니 등이 부스를 꾸린다.

개막식에는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류호정 정의당 의원,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00부스 규모의 부스를 운영한다. 신작 3종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터널 리턴’ 등 주요 인기 게임 4종 등 총 7종의 게임 라인업으로 꾸려졌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비롯해 아름다운 도트 그래픽 기반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화려한 3D 그래픽의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들을 선보이는 수집형 RPG ‘에버소울’ 등 신작 3종을 공개한다.

크래프톤은 지난 11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모바일 배틀로얄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를 선보인다.

방문객들이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게임 체험존, ▲뉴배 MBTI존, ▲’이모트 댄스 챌린지존, ▲포토존, ▲굿즈숍 등이 운영된다. 또한 일반 관람이 시작되는 18일부터 셀러브리티와 크리에이터가 ‘뉴배 챌린지 매치’ 및 라이브 토크 등 이벤트 매치를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7개 타이틀을 선보인다. ‘라그나로크’ IP 타이틀로는 ▲‘라그나로크 비긴즈(Ragnarok Begins)’ ▲‘라그나로크 V: 부활(Ragnarok V: Returns)’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Ragnarok: The Lost Memories)’ ▲‘PROJECT T(가칭)’가 공개된다. 또 NBA 공식 라이선스 모바일 농구게임 ‘NBA RISE’, 그라비티 일본 지사에서 준비 중인 ‘밀크메이드’ 등도 만날 수 있다.

시프트업은 올해 지스타 현장에서 총 80개 부스를 운영하며, ‘니케: 승리의 여신’을 메인 타이틀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지스타 기간 동안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니케: 승리의 여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총 70대의 모바일 시연 기기를 부스에 마련, 편안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동선을 구성하고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엔젤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2D 액션 RPG ‘신의 탑M: 위대한 여정’과 액션 어드벤처 ‘원더러스: 더 아레나’를 ​ 출품한다. 현장 관람이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서도 스트리밍 연동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을 총 40부스에서 선보인다. 부스에는 게임 시연존과 사전예약존이 상시 운영되며, 코스튬 플레이어와 함께 기념 촬영을할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된다. 또 특정 시간대 별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천애명월도M’ PVP 매치를 실시한다.

현장 특별 무대에서는 21일 오전 10시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지스타 2021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가 열린다. 또한 주요 부대행사인 지스타 컨퍼런스는 18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벡스코 컨벤션홀 2층에서 개최된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지스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오프라인 전시 참여를 결정해주신 참가기업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5일간 오프라인과 온라인 양쪽 모든 곳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게임문화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