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자사의 2021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14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1년 잠정 연결 매출은 4,14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4,060억 원 대비 2.0% 증가했다. 영업이익 역시 97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이익 884억 원 대비 9.7% 증가했다. 2021년에도 상장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2020년의 자체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그라비티의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이후 6년 동안 증가 추세를 보이며 매년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흑자전환이 이루어진 2016년 연간 매출 51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과 비교했을 때 무려 연간 매출 705.4%, 영업이익 2,452.6% 증가한 수치를 보여 6년 동안 큰 성장을 이뤘다.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970억 원, 영업이익은 100억 원을 기록했다. 2021년 4분기 실적에는 지난 11월 북미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실적이 반영됐다.

그라비티는 2022년 NFT 및 P2E 시스템의 게임 적용, 기존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대, 신규 타이틀 론칭 등 다방면으로 유저들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먼저 2022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지역에 NFT 아이템과 P2E 방식을 결합한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를 정식 론칭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멀티 플랫폼 3D MMORPG ‘라그나로크 V: 부활(Ragnarok V: Returns)’은 2022년 2월 오세아니아 지역 모바일 CBT를 시작으로 3월 중에 사전예약, 4월 중에는 멀티 플랫폼 버전 2차 CBT 및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또한 그라비티는 2022년 1월 5일 홍콩 지사인 GGV(Gravity Game Vision)를 설립, 홍콩 및 중화권 지역의 게임 론칭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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