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영 교수의 부루마블] ‘꿍꿍짠’ ‘트위글’ ‘스피치’ 캠핑용 3종 테이블

[신대영 교수의 부루마블] ‘꿍꿍짠’ ‘트위글’ ‘스피치’ 캠핑용 3종 테이블

캠핑이 요즘 대세다. 집이라는 밀폐된 공간에서 벗어나 텐트를 방 삼고 넓은 들판을 거실 삼는 새 레저문화가 꿈틀하고 있다. 특히 봄을 맞아 드높은 하늘을 지붕 삼고 자연이 만든 에어컨 바람에 흩날리는 꽃비를 맞으며 즐기는 캠핑족이 부쩍 늘어났다.

자라섬 캠핑장
캠핑이란 산과 들, 강과 바닷가 등 야외에 텐트를 치고 야영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캠핑붐을 증명하듯 텐트, 침낭, 코펠 등 여러 가지 캠핑 장비와 아웃도어 의류 등 캠핑 제품들이 날개 돋친 듯 판매되고 있다.

심지어 캠핑을 목적으로 한 SUV 및 레저 차량도 개발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얼마 전 한 언론에서 ‘나만의 드림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캠핑카(34.4%)가 스포츠카(18.8%)와 컨버터블(8.3%)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그렇다면 왜 캠핑이 레저의 인기 ‘아이콘’으로 치솟은 것은 이유는 뭘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가장 큰 이유는 힐링과 휴식이 간절한 시대, 캠핑이 가장 찰떡 궁합이라는 점이다. 스트레스에 찌든 일상을 탈출한다는 점이 어필한다. 그리고 자연 속에서 가족들과 친한 친구들과 함께 편안하게 휴식을 하고, 즐겁고 재미있게 하루를 보내는데 캠핑보다 더 나은 것이 없다는 것이 선호의 가장 큰 이유다.

이번 시간에는 캠핑의 목적인 힐링과 휴식을 위한 ‘꿍꿍짠’ ‘트위글’ ‘스피치’ 캠핑용 3종 테이블보드게임을 소개한다. 세 가지 게임 모두 가로 9.4, 세로 9.4, 무게 200g으로 휴대하기가 용이하여 캠핑용 게임으로 안성맞춤이다.

‘스피치’ 게임은 스피치 글자 그대로 스토리텔링 보드게임이다.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이 아니다.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웃음이 끊이지 않아 그동안 쌓여 있는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보낼 수 있다.

‘트위글’ 게임은 말보다는 액션형 보드게임이다. 게임의 시나리오가 재미있다. 지구를 침공하고자 다른 은하계에서 날아온 외계 몬스터 ‘트위글’을 잡아야 한다. 그러나 트위글의 크기가 매우 작아 찾아내기가 쉽지 않다. 두 눈을 크게 뜨고 숨어있는 트위글을 찾아야 한다.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이 서로 먼저 찾겠다고 눈을 크게 뜨고 서로 카드를 갖겠다고 한바탕 난리가 난다. 게임을 하면서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 간의 스킨십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면서 사람과 사람간의 정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보낼 수 있다.

‘꿍꿍짠’ 게임은 리듬형 보드게임이다. 그러나 단순히 리듬만 있는 게임이 아니라 리듬과 액선에 결합된 게임이다. ‘스피치’ 게임처럼 플레이어간의 말은 없으나 ‘트위글’ 게임처럼 플레이어간의 스킨십은 없으나 ‘꿍꿍짠’ 게임은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의 행동을 관심 있게 보아야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플레이어의 행동을 지켜보고 따라해야 함으로 친한 친구들과 함께 떠나온 캠핑에는 매우 적합한 게임 중의 하나이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모 회사의 카피처럼, 스트레스에 찌든 일상을 탈출해 자연 속에서 가족들과 친한 친구들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하자. 그리고 즐겁고 재미있게 하루를 보내고 싶은 그대여. 함께 한 사람들과 즐겁고 재미있는 캠핑용 3종 테이블보드게임을 플레이 해보자.

자세한 게임 플레이 방법은 행복한 바오밥 홈페이지(http://happybaobab.com/)를 참고하시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게임전공 교수 lorica1127@ck.ac.kr

■신대영 교수는?
-현 게임물등급위원회 등급재분류자문위원
-현 (사)한국게임마케팅포럼 이사
-현 게임자격검정제도 운영위원회 위원
-현 (사)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고문

**다음회 ‘부루마블 세계 여행’ 도착지는 일본의 수도 도쿄다. 지리적으로 가깝지만 정서적으로 먼 일본...과연 일본 사람들은 어떤 보드게임을 즐기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