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안양 범계 스마트콘텐츠센터서 ‘인디 개발자서밋’ 2014 개최

올해도 내로라하는 한국의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다 모인다.

인디 게임의 제작 경험을 공유하는 의미가 있는 행사 ‘인디 개발자서밋 2014’가 9월 30일 안양 범계역(4호선)에 위치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는 한국 인디 개발씬의 활성화라는 컨셉으로 여러 마켓의 출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초첨을 두어 다양한 발표자를 초대했다. 한국 인디 게임씬을 활성화를 시킬 방안을 패널토의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포춘’ 시리즈로 유명한 1인 개발 스튜디오 도톰치 게임즈의 장석규씨의 실패 경험담을 시작으로, 현재 ‘톤톤 용병단’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한국 인디 게임으로서는 드물게 인디케이드 본선에 진출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조영원씨가 강연한다.

그리고 크라우드 펀딩으로 시작해 스팀 그린라이트에 선정되어 출시 준비 중에 있는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 임현호씨, 게임 회사를 나와 독립한 후 구글플레이 1위를 기록한 ‘용사는 진행 중’의 김도형씨, 아이폰 초창기 부터 북미 시장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둔 매직 큐브의 하상석씨가 나와 게임 출시에 대한 경험과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인디 게임씬의 확장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의를 진행한다. 한국 인디 게임으로 최초로 스팀에 입성한 박선용 인디 개발자, 회원수 2800명의 인디라! 인디게임 개발자 모임 대표를 맡고 있는 김성완 부산게임아카데미 교수, 게임 개발자 연대의 김종득 대표가 참여해 발표자들과 인디 게임 개발에 대해 진지한 토론을 펼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이득우 대표는 “인디 개발자 서밋을 통해 올해에도 많은 인디 개발자분들이 혼자가 아니라는 공감대와 무한한 창작 에너지를 얻어 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주최로 진행되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 차세대 융합 콘텐츠산업협회, 스킬트리랩이 후원한다.

현재 온오프믹스 행사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onoffmix.com/event/33491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