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 양성과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 영역 전반 전략적 업무제휴...창업역량 강화도

상명대학교 SW융합학부 애니메이션 전공과 (주)디캐릭은 인력양성과 메타버스 플랫폼의 확장 영역 전반에 대하여, 산학협력 체계 구축 및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취업 및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의 내실과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상명대학교 애니메이션 전공 우수 작품 홍보관 시연도 진행이 되었다.

(주)디캐릭의 최인호 대표는 소감을 통해 “우수한 인재와 훌륭한 인프라를 갖춘 상명대학교 SW융합학부 애니메이션 전공과의 협력은 현재 메타버스 플랫폼 비즈니스 과도기에서 점프업 하려는 디캐릭에게 큰 시너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현재 인게이지 플랫폼의 공식 파트너사인 (주)디캐릭은 최근 본사와의 좀 더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다양한 솔루션과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자, 적극적인 인력 채용과 산학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인교육 센터의 확충을 통해 인게이지 호스트 양성에 집중을 하고, 대중성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진행 예정이다.

권재규 인게이지 한국 지사장은 “이번 MOU를 축하하며 인게이지의 한국 정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디캐릭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보다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한국뿐만이 아니라, 인게이지 아시아 허브의 중요한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상명대학교 SW학부의 애니메이션 전공 학과장 조옥희 교수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버스의 다양한 솔루션 기술을 심화하고, (주)디캐릭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실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현장에 필요한 선제적 능력 배양과 기획 능력 배양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라고 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