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테스트, 6~12일 테스터 모집 일정 공개

리프트
[게임톡] ‘디아블로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레이드 앤 소울’(엔씨소프트), ‘아키에이지’(엑스엘게임즈) 등과 함께 2012을 뒤흔들 대작으로 손꼽히는 ‘리프트’가 3월 첫 테스트를 실시한다.

CJ E&M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은 블록버스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프트’가 아시아 최초로 진행되는 첫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했다.

북미에서 이미 ‘월드오브워크래프’(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WOW)의 아성을 뛰어넘어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리프트’는 3월 6일부터 12일까지 18세 이상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한다. 첫 번째 테스트는 15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리프트’ 공식 홈페이지(www.rift.netmarble.net)를 통해 신청한 회원 중 선발된 이용자와 게시판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초반 진입 가이드, 추천 소울 조합 시스템 등 한국 이용자 성향을 반영한 현지화 콘텐츠를 비롯해 이용자들의 참여로 결정된 한글화 프로젝트 ‘뿌리깊은 리프트’ 결과를 반영한 ‘리프트’ 최신 1.7 버전이 공개된다.

개발기간만 5년, 총 5000만 달러(550억원)를 투자한 ‘리프트’는 우주와 판타지가 혼합된 역동적인 세계 ‘텔라라’를 배경으로 신실한 종교인인 ‘가디언’과 기술을 숭상하는 ‘디파이언트’ 간 두 양대 세력 충돌을 주제로 삼은 판타지 MMORPG다.

특히, 두 세력의 다툼은 물론 ∆끊임없이 발생하는 균열을 통해 공동의 적이 침공하는 ‘리프트(Rift)’ 시스템 ∆개인의 특징에 맞게 직업과 역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자유도 높은 소울 시스템 ∆전장, PvP(Player Vs Player), 던전 등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김현익 넷마블 본부장은 “지난 주 고객 초청행사를 통해 한글화, 초반 진입 가이드, 추천 소울 조합 시스템 등 현지화 작업을 점검했다”고 말하고 “이미 북미와 유럽에서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는 게임으로 완성도가 높아, 금번 테스트 후 빠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게임물등급위원회에 정식 서비스에 대한 심의를 신청했으며, ‘18세 이상 이용가’ 등급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리프트’는 작년 북미•유럽권에서 ‘2011 올해의 게임상’ 7관왕을 휩쓸며, 국내에서도 ‘디아블로3’, ‘블레이드앤소울’과 함께 2012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