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블록체인과 게임의 융합시대 논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산업의 새로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융복합 세미나인 ‘성남 커넥트 세미나’가 오는 31일, 성남산업진흥재단 대강당(정자역 킨스타워 7층)에서 개최된다.

성남 커넥트 세미나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운영한다. 세미나에서는 ‘블록체인&게임’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과, 게임기업의 성장과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하기 위한 전문가 포럼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총 6명의 전문가가 블록체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블록체인 게임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강연을 진행한다. 프렉탈(PLACTAL)의 김천일 대표, 에드라코리아(EDRA KOREA)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서현철 이사, 블록체인벤처스 허정휘 이사, 슈퍼트리 최성원 대표, 코드박스 조미선 이사 등이 발표를 이어간다.

스페셜  강연으로는 법무법인 신원의 김진욱 변호사가 ‘게임과 블록체인, 암호화폐의 게임적용과 법적 문제점’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의 게임산업에 대한 적용 가능성과 이에 따른 영향, 암호화폐가 게임산업에 적용될 경우의 법적 문제점과 세계각국의 암호화폐 규제의 흐름을 살펴본다.

2부 전문가포럼 및 현장포럼에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김현규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각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과 게임산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중소게임개발사들이 실제 이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현 산업구조에 대한 대안으로서 블록체인기술은 보다 높은 가치를 갖게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과 게임산업과의 결합은 개발자들의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게임을 생산함은 물론, 이용자의 권익을 향상시키는 선순환적 구조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