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금요일 신작 플레이 5개 만점 별점 맞짱 ...우주정복 ★★★☆☆

[별점치기]는 카카오 게임하기로 신작 출시작 맛보기 코너다. 게임이 출시되는 화요일과 금요일 신작들을 플레이해보고, 수요일과 토요일에 해당 신작들에 대한 소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같은 날 혹은 그 사이 카카오 플랫폼은 아니지만, 주목할 만한 신작이 출시된다면 +로 표기해 다룬다.

2015년 3월 3일(화) 카카오 게임하기로 출시된 신작은 ‘돌격전차’와 '우주정복' 2종이다. [별점치기]는 기본적인 게임 소개와 5개 만점의 별점 평가로 마무리된다.

◆ [캐주얼] 네시삼십삼분 ‘돌격전차 for Kakao’

샐러드볼에서 개발하고 네시삼십삼분에서 서비스하는 ‘돌격전차’는 깔끔한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슈팅과 디펜스의 재미는 물론, 400여 종 캐릭터의 육성과 성장이라는 RPG 고유 요소가 더해진 캐주얼 게임이다. 몰이사냥 슈팅 액션과 캐릭터 성장 시스템까지 복합 장르로서의 재미를 고루 담았다.

◆ [액션] 룰메이커 ‘우주정복 for Kakao’

룰메이커에서 서비스하는 ‘우주정복’은 대규모 분대 전투 개념이 도입된 하이브리드 장르의 액션 게임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SF 세계관 속에서, 유저가 수십 개의 캐릭터로 구성된 분대를 전략적으로 지휘하는 ‘커맨더’의 역할을 맡아 우주 곳곳에서 벌어지는 전투에 참전한다. 단순히 레벨이 아닌, 유저의 전략에 따라 전투의 성패가 좌우된다.

‘돌격전차 for Kakao’

돌격전차에 탑승한 주인공들의 슈팅 액션과 밀려오는 적들을 막아내야 하는 디펜스가 결합된 복합 장르 게임. 나쁘지 않은 UI와 디자인이 더해져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높은 슈팅임에도 캐주얼로서의 적정선을 잘 살린 편. 비록 캐릭터 성장 방식은 가혹하지만, 초반 플레이 재미는 확실.
별점: ★★★★☆

‘우주정복 for Kakao’

다양한 전투 방식의 유닛을 분대로 구성해 다양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전략성 강한 액션 게임. 제목 그대로 확실한 SF 취향저격이라 첫 인상은 호불호. 그리고 터치로 세밀하게 조작하는 전략시뮬레이션을 꿈꿨지만, 자동 사냥이 더 맘 편한 것은 불편한 진실.
별점: ★★★☆☆

한경닷컴 게임톡 임진모 기자 gohnnyong@hotmail.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