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금요일 신작 플레이 5개 만점 별점 맞짱 ‘스키 사파리’ ★★☆☆☆

[별점치기]는 카카오 게임하기로 신작 출시작 맛보기 코너다. 카카오 게임이 출시되는 화요일과 금요일 신작들을 플레이해보고, 수요일과 토요일에 해당 신작들에 대한 소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같은날 혹은 그 사이 카카오 플랫폼은 아니지만, 주목할 만한 신작이 출시된다면 +로 표기해 다룬다.

2015년 2월 24일 출시된 신작은 카카오 게임하기 4종(‘컷더로프2’, ‘스키 사파리’, ‘와기라기 삼총사’, ‘시소팡’)이다. [별점치기]는 기본적인 게임 소개와 5개 만점의 별점 평가로 마무리된다.

◆ [퍼즐] ZeptoLab ‘컷더로프2’
ZeptoLab에서 서비스하는 ‘컷더로프2’는 전작 '컷더로프' 시리즈의 한국만을 위한 특별판으로 준비한 퍼즐 게임이다. 정교하면서 기발한 스테이지 구성과 코믹하면서도 깜찍한 캐릭터, 그리고 직관적인 게임 방식이 특징이다.

◆ [아케이드] Yodo1Games ‘스키사파리’
Yodo1Games에서 서비스하는 ‘스키사파리’는 환상의 스키 슬로프로 질주하는 글로벌 히트 런게임이다. 평온한 스키 마을에 갑작스레 찾아온 눈사태를 피해 화려한 백플립과 곡예 플레이로 멈추지 않고 질주해야 한다.

◆ [RPG] 인플레이 ‘와리가리 삼총사’
인플레이인터렉티브와 로이게임즈가 공동 서비스하는 ‘와리가리 삼총사’는 새총을 쏘듯 발사하는 튕기고 땡기는 슬링샷 방식의 액션 RPG다. 풍부한 PvE와 PvP 콘텐츠를 바탕으로, 코믹하면서도 화려한 캐릭터별 전투 연출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 [RPG] GameTales ‘시소팡’
GameTales에서 서비스하는 ‘시소팡’은 제한 시간 내 저울의 양측 무게를 계산해야 하는 두뇌개발 퍼즐게임이다. 천천히 내려오는 아이템추와 무게추의 숫자를 동일하게 맞추는 간단한 덧셈연산이 핵심으로, 여러 유저들과 대결도 가능하다.

‘컷더로프2 for Kakao’
기존 선보인 작품의 단순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는 신작이 아니기에 평가 제외
별점: ☆☆☆☆☆

 

 

‘스키 사파리 for Kakao’
가파른 경사와 장애물을 뛰어넘으며 즐기는 스키 런게임. 속도감 좋고 중간마다 깨알 요소들이 더해져 초반 재미는 분명한데, 갈수록 반복되는 스테이지와 구성이 반복할수록 지루해짐. 또, 봄이 오는 시기에 출시돼 시기상으로도 아쉽다
별점: ★★☆☆☆

‘와리가리 삼총사 for Kakao’
슬링샷 방식에 RPG를 접목. 타 게임과 콘텐츠는 동일하나 방식에서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 캐릭터별 디자인과 연출에 꽤 공을 들여 보는 맛과 하는 맛을 동시에 추구. 살짝 아쉬운 건 타격감을 살리면서 속도감은 살짝 떨어지는 편. 물론 캐시라면 해결되지만
별점: ★★★★☆

‘시소팡 for Kakao’
기존 선보인 작품의 단순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는 신작이 아니기에 평가 제외
별점: ☆☆☆☆☆

 

한경닷컴 게임톡 임진모 기자 gohnnyong@hot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