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맛보기코너, 화요일-금요일 신작 플레이 5개 만점 별점 스타트

카카오 게임하기로 출시된 신작들에 대한 맛보기 코너 [별점치기]를 시작한다. [별점치기]는 카카오 게임이 출시되는 화요일과 금요일 신작들을 플레이해보고, 수요일과 토요일에 해당 신작들에 대한 소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같은 날 혹은 그 사이 카카오 플랫폼은 아니지만, 주목할 만한 신작이 출시된다면 +로 표기해 다룬다.

1월 30일 출시된 신작은 카카오 게임하기 2종이다. 바로 ‘칼춤’과 ‘로망의 세계정복’이다. [별점치기]는 기본적인 게임 소개와 5개 만점의 별점 평가로 마무리된다.

◆ 아케이드: 넥스트퓨처랩 ‘칼춤’

넥스트퓨처랩에서 서비스하는 ‘칼춤’은 함정과 방해를 뚫고 선긋기에 성공해야 하는 땅따먹기류 아케이드 장르의 게임이다.

난이도별 스테이지와 무기 합성 시스템, 그리고 캐릭터 수집과 도감 기능까지 짧게 즐기는데 그치지 않고 아이템을 사용하며 전략적으로 운용하는 재미를 추구했다.

◆ RPG: 순정게임 ‘로망의 세계정복’
순정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로망의 세계정복’은 몰이사냥으로 전투의 몰입감을 높인 모바일 판타지 RPG다.

경쾌하고 속도감 있는 실시간 전투를 바탕으로 영웅들을 육성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활 수 있다. 특히 버튼 3연타(연타형)과 눌렀다 놓기(차지형) 등 색다른 조작법도 재미를 더한다.

‘칼춤 for Kakao’
타이밍에 맞춰 빠르고 정확하게 선을 긋는 것이 핵심인 땅따먹기 게임. 직관적인 조작에 초반 재미는 확실한데, 진행할수록 개인의 실력보다는 아이템에 의지해야 할 만큼 난이도가 부쩍 올라가면서 양자택일을 하게끔 함. 오기로 계속하거나 도중 포기하거나
별점: ★★★☆☆

‘로망의 세계정복 for Kakao’
시공을 초월한 세계관에서 벌어지는 스테이지 방식의 RPG. 인간, 판타지, SF적 존재 등을 총망라해 정신 없을 법한데 의외로 케미는 잘 맞음.

특히 자동 스킬 사냥과 배속에 이어 자동 던전 반복 플레이 기능까지 존재. 다양한 영웅 그리고 돌격 액션으로 즐기는 재미 역시 나쁘지 않음.
별점: ★★★★☆

한경닷컴 게임톡 임진모 기자 gohnnyong@hot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