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금요일 신작 플레이 5개 만점 별점 맞짱 ‘미니골프’ ★★★☆☆

카카오 게임하기로 출시된 신작들에 대한 맛보기 코너 [별점치기]를 시작한다. 카카오 게임이 출시되는 화요일과 금요일 신작들을 플레이해보고, 수요일과 토요일에 해당 신작들에 대한 소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같은 날 혹은 그 사이 카카오 플랫폼은 아니지만, 주목할 만한 신작이 출시된다면 +로 표기해 다룬다. 

2015년 2월 17일 출시된 신작은 2종이다. ‘앵그리버드’와 ‘창공의페이라’다. [별점치기]는 기본적인 게임 소개와 5개 만점의 별점 평가로 마무리된다.
 
◆ 아케이드: 로비오 ‘앵그리버드’
로비오에서 서비스하는 ‘앵그리버드’는 새알을 훔쳐간 욕심 많은 돼지들에게 화끈하게 복수하는 아케이드 게임이다. 새총을 발사하듯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새들의 특수능력을 활용하는 것이 핵심 재미다.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에서는 스테이지 방식과 도전 횟수 제한이 추가됐다.
 
◆ RPG:바이코어 ‘창공의 페이라’
바이코어에서 서비스하는 '창공의 페이라'는 턴제 전투의 전략성과 리얼타임 전투의 액션성을 추구한 RPG다. 여기에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화려한 스킬 연출로 시각적 재미도 충족시킨다. 특히 PvE 외 유저 PvP, 월드보스, 길드 레이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 캐주얼: 상상디지털 ‘짜요 대박나세요’
상상디지털에서 서비스하는 ‘짜요 대박나세요’는 짜요랜드에서 동물들을 관리하고 친구들과 경쟁하는 목장 경영 게임이다. 생산과 수집으로 원초적인 재미를 주면서 유제품 판매로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한다. 또, 늑대들로부터 목장을 지켜내야 하는 요소도 포함됐다.
 
◆ 스포츠:모코가 ‘맞짱 미니골프’
모코가에서 서비스하는 ‘맞짱 미니골프’는 혼자, 여럿, 그리고 토너먼트로 즐기는 손 안의 작은 골프게임이다. 10개의 테마와 80개의 홀로 구성된 맵에서 홀인원의 짜릿함을 추구했다. 여기에 방해가 즐비한 함정들을 잘 피해 홀까지 공을 집어넣어야 하는 전략적인 재미도 강조됐다.
 
‘앵그리버드 for Kakao’
150217STAR_7.jpg
앵그리버드 카카오 게임하기로 등장. 스테이지 방식에 플레이 횟수 제한으로 호불호가 클 것. 여기에 소셜 강화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아이템도 추가되는 등 단순 카카오 플랫폼 출시라기엔 확실히 준비한 모양새. 쏴 맞추는 통쾌함은 여전하니 흥행은 두고봐야할 듯.
별점: ★★★☆☆
 
‘창공의 페이라 for Kakao’
 
기존 선보인 작품의 단순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는 신작이 아니기에 평가 제외
별점: ☆☆☆☆☆
 
 
‘짜요 대박나세요 for Kakao’
기존 선보인 작품의 단순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는 신작이 아니기에 평가 제외
별점: ☆☆☆☆☆
 
 
 
‘맞짱 미니골프 for Kakao’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미니 골프게임. 골프 룰을 따르고 있지만, 골프로 몰라도 즐기는데 큰 무리가 없음. 공이 날아가는 방향을 잘 생각해 쏘는 것이 관건. 다양한 함정으로 가득한 테마별 스테이지 구성도 짜임새 있는 편. 짧게 즐기기에 괜찮은 편.
별점: ★★★☆☆
 
한경닷컴 게임톡 임진모 기자 gohnnyong@hot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