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육상-해상-공중을 누비는 무인이동체를 다루는 전문미디어 ‘KUV Insight’가 문을 활짝 열었다.
‘KUV Insight’는 한경닷컴 게임톡과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KRAUV, Korea Research Association for Unmanned Vehicle)이 손잡고 창간하는 국내 최초 무인이동체 전문미디어다.
조합과 게임톡이 제휴와 함께 홈페이지에 특별페이지를 구성한 ‘KUV Insight’는 조합의 소식과 무인이동체 개발 및 연구를 수행하는 기업-연구소-학회-대학-협회와 무인이동체 활용·서비스·교육사업 관련 기업-연구소-학회-대학-협회 등 기타 분야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인이동체는 기존 국방이나 공공의 제한된 수요에서 벗어나 이제 민간의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무인항공기에서 시작되었지만, 드론, 자율잠수성, 무인선박, 무인농업차량 등등의 아주 다양한 종류의 무인이동체들로 확장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첨단통신, 전기모터, 차세대 배터리 등등의 신기술의 적극적인 적용을 통해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난해 8월 6일 창립총회를 마친 KRAUV는 미래먹거리로 주목되고 있는 무인이동체 산업의육-해-공을 통합하고 종사자들의 이해를 대변할 수 있는 단체다. 산·학·연 연합체를 연구조합 형태로 구성되었다.

‘KUV Insight’는 명실상부 무인이동체 융복합 플랫폼으로 발돋움한 KRAUV의 회원 소식, 전문가 기고, 홍보 및 앞서가는 논문과 성과들을 지속적으로 소개 발굴할 생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