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싸움-누가 나카모토 사토시 될까'서 우승 노리고 경합 주목

최근 월가의 엘리트로 구성된 SEAL은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 SEAL체인을 창립했다.

지금까지 SEAL체인은 5개의 금융 시나리오에 실질적으로 응용되었다. 창립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세계적인 블록체인대회에서 여러가지 상을 받았다. 미국, 한국과 동남아시아 등 여러 국가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SEAL체인과 기존 여러 퍼블릭 블록체인들을 비교한다면 특별한 점이 많다. 창립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과연 어떤 체인일까.

SEAL은 시큐리티스 올로케이션(Securities Allocation)을 의미합니다. SEAL체인은 내장된 스테이블코인을 가진 첫 파인낸셜 퍼블릭 체인(Financil Public Chain)이며 자산거래를 용이하게 한다.

SEAL체인의 3가지 장점을 갖고 있다. 첫째, 월가 엘리트들로 구성되었다. SEAL체인의 공동창업자인 장위옌(張宇焱은 뉴욕 대학교에서 졸업했다. 리먼브라더스홀딩스에 근무한 경력이 있다.

공동 창설자인 시몬(Simon)은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메릴린치 아시아 프라이빗투자부의 상무이사직을 맡았다. 공동창설자인 하이판(haifan)은 크레디트스위스 미국주식부의COO로 근무했다. 20여년간 월가에서의 취직경험을 가지고 있다。
 

둘째, SEAL체인은 처음으로 ‘내장형 스테이블코인’과 ‘금본위 스테이블코인’을 실현했다.  SEAL체인의 스테이블코인GD는 황금을 실질적 담보로 하고 동시에 달러와 1:1로 테더하여 더욱더 안전한 체제를 가지고 있다.

셋째, 동남아시아에서 실직적으로 응용했다. SEAL체인은 인도네시아에서 발전의 제일 빠른 P2P 플랫폼 미니 그룹(Mini Group), 베트남 최대 P2P 플랫픔 스코어 원(Score One), 중국블록체인 ABS 기술회사 등 여러 기업과 합작관계다. 동시에 SEAL체인은 필리핀의 첫 합법적인 가상화폐거래소인 니우엑스(NiuEx)의 전략적 협력사다. 미래에 스테이블코인 지불, 개인신용대출 등 여러 영역에서 합작을 이룰 생각이다.

공동창업자인 장위옌은 “전 세계적으로 볼때 성공한 프로젝트가 많지 않은데 불구하고 저는 이 분야에서 SEAL체인이 앞장서고 있다는 것에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2018년 9월 8일 SEAL체인은 실제로 응용된 시나리오를 통하여 ‘2018 Founder World 글로벌 블록체인 창업대회’에서 1000개 프로젝트에서 두각을 나타내 결승전을 2등을 차지했다. 이성과 덕분에 한국 아시아 경제 TV의 초청을 받아 ‘블록체인 싸움-- 누가 나카모토 사토시 될까’라는 블록체인 관련 리얼리티쇼에 참여했다.

이번 리얼리티쇼에서 SEAL체인은 승승장구하여 우승으로 5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1월 16일 SEAL체인은 다른 훌륭한 네 팀과 함계 중국지역을 대표하여 결승전에서 우승을 위하여 경쟁을 벌인다. 또한 공동창업자인 장위옌은 현장에서 글로벌 모금 계획을 공식 가동한다.

이번 결승전은 생방송을 통해 현장의 관객들과 TV시청자들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EAL체인의 우승 여부도 팬들의 소중한 한 표에 달려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