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에 어드벤처 결합해 호평… 스팀 통해 글로벌 출시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VR게임 ‘오버턴(Overturn)’이 내달10월 17일 스팀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버턴‘은 VR게임 ‘스매싱 더 배틀’로 스타 개발자의 반열에 오른 한대훈 대표(스튜디오 HG)가 개발한 VR게임으로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사인 원이머스(oneIMMERS)가 멀티플레이 개발 및 주요 플랫폼으로의 포팅에 협력한 바 있다.

최신 유니티엔진을 활용한 고사양의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 볼륨, 신비로운 소녀 캐릭터 ‘마기'와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 FPS에 탈출 어드벤처 특유의 퍼즐을 가미한 복합적인 게임성이 매력이다. 국내는 물론 ‘VR EXPO 2017’ 및 미국의‘GDC’, 중국의 ‘하이퍼리얼 쇼케이스’를 통해 해외의 유저들에게도 기대작으로 꼽힌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오버턴의 퍼블리셔로서 해외인력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과 시네마틱 영상 제작, 글로벌 VR행사 참여, 해외BJ 섭외 등 오버턴 흥행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QA·현지화 전문기업인 IGS와의 협업을 통해 총 6개국어로 글로벌 서비스할 예정이며, 수 차례의 QA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내달 10월 17일 발매되는 ‘오버턴’은 스팀이나 오큘러스 스토어 등 오픈 마켓은 물론, 잠실새내와 건대입구 등 와이제이엠게임즈의 VR카페에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