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모드, 관전자 모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 추가 및 시스템 개선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게임 ‘스타크래프트’에 1.18 버전 패치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블리자드 앱에서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 디지털 다운로드가 무료로 전환됐다.

블리자드는 18일(현지시각) ‘스타크래프트’ 공식 포럼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를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이번 1.18 패치는 2008년 11월 25일 진행된 1.16 패치 이후 약 8년 5개월만에 적용된 공식 패치다.

스타크래프트 1.18패치에서는 창 모드, 관전자 모드 등 새로운 편의 기능들이 추가됐다. 전체 화면이 아닌 창모드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관전자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의 게임을 지켜볼 수 있다.

또 APM(분당 행동 수) 표시 기능, 게임 시간 표시 기능, 리플레이 자동 저장 기능 등이 추가됐으며 반응 속도와 인터페이스가 개선됐다. 버그를 수정했으며 최신 운영체제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계정을 소유한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3월 26일 ‘스타크래프트’ 그래픽을 최고 4K UHD 해상도로 리마스터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를 발표한 바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2017년 여름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