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1경기 ‘통신사 더비’ 전면전 예고, 상대 전적 KT 2:0으로 앞서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Ⅱ 프로리그 2014시즌(이하 프로리그) 3라운드 4주차가 4일 SK텔레콤 T1과KT 롤스터의 ‘통신사 더비’로 막을 올린다.

현재 KT 롤스터-SK텔레콤 T1의 양 팀 모두 4승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만큼 4주차 1경기는 무엇보다 중요한 경기가 될 전망이다. 이 경기 결과가 양 팀의 1위 싸움에 결정적인 영향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잔여 경기가 2경기인 SK텔레콤 T1의 입장에서는 이번 경기에 단순 통신사 더비 이상의 의미를 둬야만 하는 상황이다. 특히 1, 2라운드 모두 KT 롤스터에 패배했던 SK텔레콤 T1은 이번 대결에서의 승리가 간절하다.

KT 롤스터 측도 마찬가지다. 현재 3라운드 전승으로 좋은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KT 롤스터는 SK텔레콤 T1을 잡고 라운드 정규 1위로의 가능성을 이어가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양 팀에서는 에이스들을 총출동해 진검 승부를 가른다. SK텔레콤 T1에서는 강력한 승리 공식인 ‘원정김(원이삭-정윤종-김도우)’의 3프로토스에 저그 에이스 김민철을 내세웠고, KT 롤스터에서는 다승 랭킹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이영호-전태양의 테란 쌍두마차와 함께 ‘SKT 킬러’ 주성욱을 앞세웠다.
SK텔레콤 단체 (1)
한편 SK텔레콤 T1의 3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CJ 엔투스 전에서는, 평소 SK텔레콤 T1의 승리 공식이었던 ‘원정김’이 아닌 박령우-어윤수-김민철의 ‘3저그’가 출격해 눈길을 받고 있다. 또한 5일 프라임과 삼성 갤럭시 칸의 대결에서는 송병구(삼성 갤럭시 칸)를 상대로 데뷔전 승리를 장식했던 주진혁(프라임)이 다시 한 번 송병구와 맞대결에 나설 예정이다.

3라운드 4주차 경기는 5월 4일(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W타워 지하 1층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고, 게임 채널 SPOTV GAMES(IPTV - KT Olleh TV 채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 TV - CJ헬로비전 디지털 채널 122번)으로 생중계된다. 인터넷에서는 네이버 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 아프리카TV(http://afreeca.com), YouTube(http://www.youtube.com/eSportsTV), TwitchTV(http://twitch.tv/sc2proleague)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