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단편 애니메이션, 동양적 그림체와 무채색톤 느낌 '색달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8월 8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해 다중 접속 역할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이하 와우)’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두 번째인 ‘샤오하오의 짐 – 제2부: 절망’ 편을 공개했다.

총 6편으로 구성될 이 단편 애니메이션은 판다리아 대륙 황금기의 마지막 판다렌 황제인 ‘샤오하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영상 시리즈는 과거 실사에 가까운 블리자드 영상들과는 달리 동양적인 그림체와 무채색톤으로 제작되어 ‘판다리아의 안개’ 특유의 동양적인 느낌과 잘 어울려 많은 와우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2부는 내면의 혼란에 맞서 싸우는 샤오하오 황제의 이야기이다. 민족의 미래를 고심하는 샤오하오 황제는 지혜의 영혼인 옥룡의 조언을 구하지만 의미를 찾아 헤매던 샤오하오는 결국 의심에 빠지게 된다.

황제는 서둘러 친구의 도움을 찾아 나서지만 실족하여 길까지 잃게 된다. 그는 늪에서 빠져 나오기 위해 힘쓰지만 발버둥 칠수록 더욱 깊이 절망에 빠져들게 된다. 위기에 빠진 샤오하오 황제의 이야기는 관련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1t-7XZufGfA)을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판다리아의 안개’의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인 ‘5.4 패치: 오그리마 공성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새로운 패치에서는 스랄의 뒤를 이었지만 타락한 호드의 수장 가로쉬 헬스크림의 ‘몰락’에 대한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탄력적 공격대, 수련의 장, 가상 서버 및 투기장 시스템 변경 등 다양한 컨텐츠와 기능들이 추가될 계획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