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사가 자사 웹에서 스토어를 제작하고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구?”
글로벌 게임 결제 전문 기업 엑솔라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가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최근 앱 스토어에 관한 애플(Apple)의 규정이 변경되면서 개발사는 유저의 연락처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통해 앱 밖에서 결제를 하도록 유도할 수 있게 되었다.
엑솔라 웹샵 솔루션은 바로 이러한 목적을 위해 출시된 신규 솔루션이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가 자사 웹사이트에서 스토어를 제작하고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웹샵 솔루션을 이용하면 유저들이 게임 아이템, 게임 재화, 정기 결제 상품 등을 구매하고 유저 계정을 충전할 수 있다. 수수료는 거래 건당 최대 5%다. 따라서 전통적인 인앱 결제 옵션에 비해 운영 비용이 크게 절감되고, 개발사에서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
엑솔라 웹샵 솔루션은 개발사 자체 브랜드 웹사이트의 화이트 라벨 스토어로서 700여 종이 넘는 현지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에게 편리한 결제 수단으로 직접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유저의 결제 정보는 플랫폼이나 스토어가 아닌 개발사가 보유할 수 있다.
웹샵 솔루션을 이용한 스토어 제작 시 개발사는 복잡한 백엔드 코딩이나 시간이 필요한 디자인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개발사가 원하는 즉시 스토어를 적용 및 이용이 가능하다.
엑솔라의 블로그에 간단한 연동 과정이 소개되어 있다. 웹샵 솔루션을 적용한 후 개발사는 이메일, 소셜미디어, 뉴스레터, 디스코드 서버 등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유저들에게 구매 기회를 홍보하여, 추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웹샵 솔루션 데모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 휴이시 엑솔라 대표는 “엑솔라가 올해 상반기에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을 때 이미 이번 지각 변동을 예상하고 있었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들은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사의 매출을 증대하고 유저들과의 더욱 밀접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구성된 엑솔라 모바일 게임 웹샵이라는 새 솔루션을 출시한다."라고 밝혔다.
엑솔라는?
2005년에 설립된 엑솔라는 인디 게임사부터 대형 게임사까지 다양한 규모의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들이 전 세계에서 그리고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을 통해 수익을 증대시키고 이에 대한 마케팅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오피스들을 보유하고 있는 엑솔라는 밸브, 트위치, 로블록스, 유비소프트, 에픽게임즈, 테이크투, 크래프톤, 넥스터즈, 넷이즈, 플레이스튜디오, 플레이릭스, 미호요 등 다수의 게임사들과 협업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