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차 소셜북랭킹 1위, 여행작가 이지상 타이완 일주기

3월 4주차 소셜북랭킹 1위, 여행작가 이지상 타이완 일주기

"살면서 참 슬픈 일은 가슴을 잘라 마음을 꺼내어 보여줄 수 없다."

화려한 봄꽃이 도심을 수놓은 4월, 나들이하기 좋은 봄이 찾아왔다. 책속의 좋은 글귀를 공유하는 책 SNS서비스인 ‘책 속의 한 줄’에서는 3월 4주차 소셜북랭킹을 발표했다.

이번주 소셜북랭킹은 여행의 계절에 맞게 여행 에세이가 1위를 차지했다. 바로 타이완을 일주한 이지상의 ‘나는 지금부터 행복할 것이다’(좋은생각)다.

이 책은 ‘오래된 여행자’ 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여행작가 이지상이 썼다. 가슴속 상처를 달래고 지친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서 즐겁고 행복한 삶으로 되돌아가고픈 간절함을 안은 채 인생의 시작점과도 같은 타이완을 여행하고 쓴 책이다.

그 중 이 책의 좋은 글귀(공감 한줄)를 소개하면..

“괜찮아요. 그 동안 잘 살아왔어요.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타이완은 그렇게 지친 나를 위로해 주었다. 사람들은 친절했고, 야시장의 열기는 후끈했으며, 한 끼의 음식은 황홀했다. 그리고 노천 온천에 몸을 담근 채 하늘을 바라보며 나는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이것이야말로 삶을 행복하게 해 주는 보물들인데 이제야 보이다니.

“살면서 참 슬픈 일은 가슴을 잘라 마음을 꺼내어 보여줄 수 없다는 것이고, 그보다 더 슬픈 일은 마음을 꺼내 보여주었음에도 진정 몰라주는 것이며, 이 모든 것보다 가장 슬픈 것은 그것을 알고 나서도 어쩔 수 없이 도로 덮어놔야만 하는 인연들이다”

" 여행길은 삶과도 비슷해서 항상 즐겁고 기쁘고 자극적인 일만 있는 게 아니다. 피곤하기도 하고, 우울하기도 하고, 아프기도 하고, 지루하기도 하고, 못다 이루는 아쉬움도 있다. 그런 것을 가슴에 안고 가는 게 여행이며 그것을 겪고 난 후에야 여행의 깊은 맛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미 타이완을 다녀온 사람이나 앞으로 타이완을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타이완을 다녀온 사람에겐 추억을, 그리고 타이완을 여행할 사람에겐 여행에 대한 기대를 주게 하는 책임엔 분명하다. 여행가기 좋은 봄, 가족, 친구와 함께 책 한 권 들고 가까운 세계여행 한번 어떨까?

출처 : 책속의 한줄(http://m.liking.co.kr/booksns)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