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의 축복-사는데 중요한 7가지 등 삶의 '힐링과 감동' 밑줄 쫙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나십시오. 하루가 내 손 안에 들어옵니다."

좋은 책은 손안으로 마음으로 절로 들어온다. 책속의 좋은 문장을 공유하는 ‘책속의 한줄’에서 발표하는 3월 1주차 인기 책 Top10을 소개한다.

이번 주는 책속의 한줄과 ‘예스 24’의 인기 책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책속의 한줄 인기책의 경우 하위권에 링크되었던 책들이 상위권으로 진입하였다. 그 중 가장 많은 순위가 오른 '좋은 글 대사전'을 소개한다.

이 책은 긍정적 마음을 위한 아름다운 희망 글, 현대인이 알아야할 좋은 글 등을 보여주고 있다. 힘들고 지칠 때 한 페이지씩 넘기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책 제목 그대로 ‘좋은 글 대사전’이다.

책 속의 좋은 글을 간단히 살펴보면

■사는데 중요한 7가지
1. 눈에는 총기: 상대를 흡입하듯 바라보는 맑은 눈. 마음속에 평안, 기쁨, 정성을 보여주는 관심의 표현. 상대를 제압하고 이끄는 힘이 있습니다.
2. 얼굴에는 화기: 웃음이 가득한 모습으로 대해야 웃음으로 돌아오는 법입니다.
3. 마음에는 열기: 열정이 있어야 자신감이 생기는 법. 뜨거운 열정으로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임할 때 성공할 수 있습니다.
4. 인품에는 향기: 청결한 몸과 바른 자세. 단정한 복장과 신용은 보는 이들에게 안정감과 신뢰를 갖게 합니다.
5. 행동에는 용기: 죽기를 각오하고 싸움에 임하는 자는 살아남을 것입니다.
6. 어려울때는 끈기: 세상에 쉬운 일은 없습니다. 고난도 역경도 장애도 슬럼프도 있지만 반드시 해내고야 말겠다는 결심과 끈기로 이겨낼 때 성공할 수 있습니다.
7. 자존심이 꺾일 때에는 오기: 가족이나 친구들의 이해와 신뢰를 받지 못하는 것이라도 그것에 자극되어 이루고야 말겠다는 오기가 있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10분의 축복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나십시오. 하루가 내 손안에 들어옵니다.
10분만 먼저 출근하십시오. 업무와 인간관계의 스트레스가 확 날아갑니다.
10분만 음식을 씹어서 드십시오. 만병이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10분만 화를 가라앉히고 생각한 후 말씀하십시오. 다툼이 더 좋은 사귐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10분만 하루를 돌아보고 잠자리에 드십시오. 오늘의 기쁨과 보람이 내일로 이어지며 오늘의 실수가 내일 되풀이 되지 않습니다.
★사랑과 감사의 삶이 펼쳐지게 됩니다.★

■인생에 필요한 11명의 친구
1.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선배 하나
2. 무엇을 하나 해도 믿고 따라오는 후배 하나
3. 쓴 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냉철한 친구 하나
4. 나의 변신을 유혹하는 톡톡 튀는 친구 하나
5. 여행하기 좋은 먼 곳에 사는 친구 하나
6. 어떤 상황에서도 내 편인 친구 하나
7. 언제라도 불러낼 수 있는 친구 하나
8. 독립 공간을 가지고 있는 싱글 친구 하나
9. 부담 없이 돈을 빌려줄 수 있는 부자 친구 하나
10. 추억을 함께 한 오래된 친구 하나
11. 연애 감정이 생기지 않는 속 깊은 이성 친구 하나

좋은 글이 많은 만큼 책의 두께는 조금 두껍다. 하지만 두툼한 두께만큼 묵직한 힐링을 받을 수 있다. 따뜻한 봄이 오고 있는 3월의 문턱에서 좋은 글 한 토막으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료제공: 책속의 한줄 (http://m.liking.co.kr/booksns)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