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룬, 글로벌 보이스채팅 프로그램 20일 서비스 시작

[게임톡] 1만명 이상 동시 접속 가능한 글로벌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쿤룬(대표이사 주아휘)은 자사가 개발한 실시간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 ‘레이드콜(RaidCall)’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레이드콜’은 일반적인 음성 소프트웨어와 달리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공인 서버를 사용, UDP 프로토콜로 전송해 렉(Lag)이 없는 고음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수한 서버 중계 기술을 이용해 한 개의 채널에서 최대 1만 명 이상이 동시에 접속해도 잡음 없이 완벽한 음성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회원 및 그룹관리, 표정아이콘 보내기, 대화 녹음, 노래 부르기 등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도 최적화 되어 있다. ‘레이드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raidcall.kr)에 방문해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운덕 쿤룬 레이드콜 글로벌 서비스담당 차장은 “레이드콜은 약 4MB에 불과한 저용량의 클라이언트와 설치파일로 사용자의 PC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20일부터 실시하는 레이드콜의 다운로드 및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지원 시스템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