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유니파이 기술 기반 게임-e스포츠 플랫폼 수익화 및 정기결제 척척

[엑솔라가 신규 e스포츠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엑솔라 홈페이지]
[엑솔라가 신규 e스포츠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엑솔라 홈페이지]

엑솔라는 페이먼트 및 퍼블리싱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전문 기업이다.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게임을 전 세계에 마케팅, 판매, 연동 그리고 최적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게임을 전 세계에 마케팅, 판매, 연동 그리고 최적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 VIP 티어(단계)의 정기구독을 위한 간단하고 안전한 거래 및 결제

최근 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e스포츠 행사 기획사가 전 세계 팬들에게 안전한 결제 절차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e스포츠 솔루션을 출시했다. 

신규 프로그램은 빠르게 성장하는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간단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사는 엑솔라의 종합 솔루션을 이용해 e스포츠 선수들과 협력할 수도 있다. 그리고 간단한 결제 및 정기 결제 플랜을 갖춘 자체 e스포츠 플랫폼을 구축할 수도 있다. 현지의 소규모 경기부터 세계적 규모의 대회까지, 규모와 개최 장소를 가리지 않는 솔루션이 게임 홍보에 도움을 준다.

엑솔라 마케팅 및 게임 판매 부서의 부사장 버클리 이진스는 “e스포츠는 2021년 말까지 약 500만 명의 시청자와 11억 달러(약 1조 2347억 5000만 원)가 넘는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계속해서 성장하는 분야다. 지금이 바로 e스포츠에 뛰어들기 좋은 때다”라고 말했다. 

이어 “엑솔라의 이번 신규 솔루션은 고객사가 e스포츠 분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앞으로도 파트너의 니즈에 따라 새로운 솔루션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차별화된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과 브랜드 “팬층 모으고 보상으로 ‘찰떡궁합’”

그렇다면 엑솔라를 통해 차별화된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과 브랜드는 어떤 장점을 누릴 수 있을까?

우선 게임 및 브랜드의 팬층 구축할 수 있다. 엑솔라는 게임 플랫폼이 전 세계 팬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한다. 여기에는 현실 및 가상 공간에서 열리는 토너먼트, 순위 경쟁, 경기 등 실력 기반의 게임 플레이 기회와 VIP 콘텐츠가 포함되며 유저들이 명성과 보상, 상금을 얻기 위해 계속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장려한다. 

다음으로 충성도 높은 유저에게 보상 지급을 할 수 있다. 안전하게 경쟁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경기 결과, 순위, 충성도에 따라 인게임 재화-인게임 아이템 및 현실 재화-상품 등을 지급해 유저들의 충성도를 높일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다 팬층으로부터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유저와 시청자들에게 VIP 레벨, 토너먼트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독점 액세스 및 다양한 정기 결제로 원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엑솔라의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다.

물론 안전한 거래 관리가 보장된다. 엑솔라 페이 스테이션과 부정 결제 방지 시스템을 연동해 팬들과 플랫폼 파트너가 안정적으로 결제 절차를 평가, 조사,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00여 개 지역에서 20여 개 언어와 130여 종의 통화로 700개가 넘는 결제 수단이 지원된다.  

[엑솔라가 200여 개 지역에서 20여 개 언어와 130여 종의 통화로 700개가 넘는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사진=엑솔라 홈페이지]
[엑솔라가 200여 개 지역에서 20여 개 언어와 130여 종의 통화로 700개가 넘는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사진=엑솔라 홈페이지]

엑솔라는?

엑솔라는 페이먼트 및 퍼블리싱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전문 기업이다. 로스앤젤레스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에 지사를 보유한다. 

게임업계 만을 대상으로 하는 엑솔라 솔루션은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수익을 창충하는 종합적인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이다. 또한 엑솔라 퍼블리싱 솔루션은 고객사가 솔루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시하며, 고객사를 업계 파트너십으로 연결해 사업 확장에 도움을 준다. 

엑솔라는 밸브-트위치-로블록스-유비소프트-에픽게임즈-크래프톤과 같은 주요 게임 업체들을 위한 머천트 오브 레코드(Merchant of Record)이며 셀러 오브 레코드(Seller of Record)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