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열린 B2B 행사에 800명 방문

온택트 시대 새로운 게임전시회를 표방한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많은 참관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7월 22일 B2B 행사를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에 누적 800여명이 방문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게임전시문화를 선도하고,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 하며, 개발자-유저-플랫폼이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된다.

이번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글로벌 마케팅 및 솔루션 기업 엑솔라의 'Your World'로 샌드박스 환경에 구축하여 국내 최초 온택트 가상 게임쇼로 운영된다.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이용하여 색다른 비즈니스 미팅을 운영하였다. 

비즈니스 미팅을 다수 진행한 관계자에 따르면, 아바타와 보이스챗을 이용해 마치 실제로 만나서 미팅을 진행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았다는 호평이 주를 이르고 있다. 게임 개발사 및 산업 관계자들의 비즈니스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B2B 행사는 오늘 23일 18시까지 참여 가능하며, 인디크래프트 가상 게임쇼 접수페이지를 통해 런처를 다운받아 계정을 만들면 누구나 접속할 수 있다.

24일~26일에는 인디게임에 관심많은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B2C 행사가 진행된다. B2C기간에는 미니게임 ‘Go Karts’를 즐길 수 있고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글로벌 인디게임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