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화 달러 담보 코인의 가치 안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거래 지원

한국 최초 암호화폐거래소 코빗(Korbit)이 11월 6일, USD Coin(이하 USDC)을 추가 상장한다.

이번에 상장되는 USDC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미화 달러의 가치를 연동해 암호화폐의 변동성에 따른 위험을 낮추고 가격 불확실성의 위험 등을 낮추기 위해 가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암호화폐다.

코빗은 USDC 상장을 통해 코인 가치의 안정성과 신뢰성 그리고 우수한 접근성 등을 고려해 향후에도 신뢰할 수 있는 코인을 상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코빗은 USDC는 담보된 미화 달러 만큼의 코인을 발행하고 유통하는 구조로 다른 구조의 스테이블 코인과 비교해 발행 방식이 더 직관적이며, 높은 가치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는 판단이다.

또한 앞으로도 암호화폐 시장이 올바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신뢰받을 수 있는 거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USDC는 Coinbase와 Circle이 창립 멤버로 참여한 CENTRE가 미국 달러를 담보로 발행된 스테이블 코인이다. 이론적으로 1 USDC는 담보자산인 1 미화 달러에 연동하여 가치를 유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USDC의 기술은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으로 거래와 지불 등에 스마트 컨트랙트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이더리움 dApp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USDC는 코빗 홈페이지 또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통해 거래할 수 있으며, iOS 앱은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