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코리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상설 대회로 진행

유비소프트코리아(대표 홍수정)가 일인칭 슈팅(FPS) 게임인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한국 대회인 ‘레인보우식스 코리아컵’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레인보우식스 코리아컵’은 유비소프트가 주최하고 빅픽처 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가 운영하는 연중 상설 대회로, ‘레인보우식스 시즈’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컵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주간 컵(Weekly Cup), 월간 컵(Monthly Cup),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분기별 컵(Quarterly Cup) 대회로 구분된다. 각 대회를 통해 입상한 순위에 따라 참가 팀에게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크레딧(Credits)과 상금 등이 차등 지급된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주간 컵 대회는 순위에 따라 토너먼트 포인트가 지급되며 참가 팀 수에 제한이 없고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매월 마지막 주에 치러지는 월간 컵 대회는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주간 컵 대회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합산해 상위 8개 팀만 참여가 가능하다.

분기별 컵 대회는 3개월간 진행된 월간 컵 대회의 합산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4개 팀이 선발되며 우승 300만원, 준우승 180만원, 3~4위 팀에게는 각각 6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모든 대회는 트위치 레인보우식스 공식 한국 방송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