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 사업 공급기업’ 선정 기념 1년간 제공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는 전국 산업단지 입주한 기업 및 게임업체 대상으로 국내외 클라우드서비스인 KT와 AWS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엔클라우드24는 클라우드에 관심은 있으나 비용, 혹은 기술적인 문제로 클라우드시스템 사용을 주저하던 산업단지입주 업체들에게 무료로 클라우드시스템 설계부터 구축, 운영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엔클라우드24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은 전국산업단지에 위치한 게임사를 비롯해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을 지원하는 ‘2017 산업단지 클라우드서비스 적용 확산사업’의 일환이다. 월별 일정금액 범위 내에서 1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웹서비스 구축/운영, 자체 ERP 및 그룹웨어 운영, SaaS솔루션개발 및 운영, 글로벌서비스 제공, IDC호스팅서비스등을 수행하고 있는 산업단지공단입주 게임사와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는 게 전문가의 의견이다.

산업단지에 입주해 있는 모바일 게임업체 및 중소, 중견업체라면 누구나 KTucloud와 AWS cloud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엔클라우드24의 프로모션은 정부와 엔클라우드24가 각 50%씩 비용을 부담하는 것으로 고객은 비용부담 없이(부가가치세만 부담) 1년간 해당서비스를 사용하며 클라우드서비스를 사용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이 프로모션은 정부예산 소진시까지만 운영되는 것으로 선착순으로 KT 100개 업체, AWS 100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엔클라우드24는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해온 CSB사업자 웰데이타시스템의 브랜드로, KT·아마존웹서비스(AWS)·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NCP)·포톤(Photon)게임엔진 등의 파트너사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