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GO’ 제작사 소셜네트워크, 증강현실앱 ‘홍바오GO’ 출시

서울,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에 6개 뮤지엄을 보유한 ‘트릭아이뮤지엄’이 중국 관광객 유커(游客)를 사로잡기 위한 춘절 이벤트로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의 AR 전문 기술을 적용한 ‘홍바오GO’를 27일 공개했다. 이는 소셜네트워크와 트릭아이뮤지엄이 합병 후 진행하는 첫 프로젝트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지난해 ‘뽀로로GO’로 이슈가 됐던 소셜네트워크와 함께 개발한 세계 최초 AR 전용 뮤지엄이다. 트릭아이뮤지엄을 방문해 ‘홍바오GO’를 이용해 작품을 비추면 곳곳에 숨겨진 홍바오(세뱃돈 복주머니)를 찾을 수 있다. 홍바오 속의 동전 조각들을 모아 하나의 동전으로 완성하면 현장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트릭아이뮤지엄 마케팅 총괄 부문장 고경 이사는 "중국에서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춘절 기념 홍바오 이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사드배치 등 한한령으로 이어지는 어려움 속에서도 중화권 관광객을 사로잡기 위해 홍바오GO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홍바오GO’는 오는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트릭아이뮤지엄 서울 홍대 지점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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