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버전 알툴즈 통합팩부터,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 새롭게 제공돼

이스트소프트는 자사의 PC 유틸리티 제품인 ‘알툴즈 통합팩 v11’과 ‘알PDF’가 GS인증1등급을 각각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GS인증은 일련의 테스트를 거친 SW제품에 국가가 품질을 인정하는 인증 제도이다. 새롭게 GS인증을 획득한 ‘알툴즈 통합팩 v11’은 PC용 유틸리티 제품으로 구성된 종합 SW 패키지로, 현재 1만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 중인 ‘알툴즈 통합팩’의 최신 버전이다.

‘알툴즈 통합팩 v11’에 포함된 알툴즈 제품은 압축프로그램 알집, 이미지 뷰어 알씨외 알드라이브, 알키퍼, 알송, 알툴바, 알캡처 등이며, 특히 ‘알툴즈 통합팩 V11’에서부터는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기대하던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가 새롭게 제공되어 눈길을 끈다.

지난 4월 출시된 ‘알PDF’는 PDF 문서의 열람과 편집, doc(x), xls(x), pptx, JPG, EPUB, HTML, TIFF 등16가지 파일 형태로 변환을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이며, 대부분의 PDF 편집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 한컴오피스 한글 고유의 ’hwp(x) 확장자’ 변환도 지원한다.

이스트소프트측은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필수 PC 유틸리티로서 알툴즈 제품의 품질과 효용성을 인정 받았다”며, “기업 및 공공기관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 향상을 도와주는 우수한 품질의 유틸리티 SW를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