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고유의 ‘hwp(x)’ 확장자 변환도 지원…한글 문서 편집 용이할 것으로 기대

이스트소프트가 HWP 파일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알PDF’는 알집, 알송 등으로 유명한 알툴즈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으로, PDF 문서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편집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서 파일 형태로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이다.

‘알PDF’는 PDF 문서 파일의 자유로운 열람과 편집 등 ’PDF 편집기’로써 본연의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며, 한글, MS-WORD 등 일반 문서 편집 프로그램의 검토 기능과 동일한 노트, 영역 강조 등 ‘문서 검토 도구’를 지원하여, PDF로 제작된 문서의 원본을 유지하면서 손쉽게 검토 내용을 기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편 ‘알PDF’가 내세우는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은 ’다양한 파일 형태로의 변환’ 기능으로써, PDF로 제작된 문서를 엑셀, 워드, 한글 등 각종 문서 형태로 변환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알툴즈 시리즈의 신제품 ‘알PDF’는 일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기업 및 공공기관 사용자의 경우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입 상담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