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및 학부모 대상 신규 프로그램…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목표

넷마블게임즈는 넷마블의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넷마블게임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자문위원으로 참가하는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김양은 교수, 서울예술대학교 디지털아트과 김대홍 교수, 백남준아트센터 서진석 관장이 참가해 그 의미를 더했다.

진로 탐색 및 게임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의 미래 비전을 설계하고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넷마블이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와 함께 2016년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진로 탐색 프로그램은 게임 진로를 희망하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7개월 간 게임의 구성요소 및 원리에 대해 폭넓게 교육하는 과정이고, 게임 소통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함께 건전한 여가로서 게임이 가지는 가치를 이해하고 선용 방법을 배우는 가족 공감 교육이다.

넷마블은 “최근 게임업계에 종사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의 관심과 문의가 높아짐에 따라 진로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넷마블게임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됐다”며 “문화콘텐츠로서 게임이 가진 우수성과 넷마블이 가진 역량을 적극 활용해 청소년들이 우수 인재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