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미디어데이, 로스트 킹덤, 삼국블레이드, 스펠나인, 스페셜포스 등 공개

“모바일게임 세상 들었다 놨다 할 막강 게임라인업 출동이오”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은 1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2016 4:33 미디어데이’를 열었다. 올해 모바일 게임 출시 예정작 18종도 발표했다.

4:33 소태환 대표가 개발사와의 연합인 ‘4:33 United’에 대해 소개하고, ‘영웅 for Kakao’, ‘블레이드 for Kakao’ 등 성공 경험을 국내외 다수의 게임 개발사들에게 확대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이어 4:33의 윤경호 사업본부 부본부장은 ‘로스트 킹덤’, ‘삼국블레이드’, ‘스펠나인’, ‘스페셜포스’, ‘마피아’, ‘프로젝트 아크’ 등 역할수행게임(RPG), 총싸움게임(FPS), 전략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출시 예정작 18종을 발표했다.

■ ‘로스트킹덤’ 선두 이어 ‘오픈파이어’‘팬텀스트라이크’ 1분기
제일 먼저 오는 2월25일에는 올해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모바일 액션 RPG ‘로스트킹덤’이 정식 출시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 ‘올랜도 블룸’을 모델로 선정, 수준 높은 그래픽과 타격감, 전투 등 실시간 콘텐츠를 갖췄으며, 온라인 게임처럼 커뮤니티가 강조된 마을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함께 1분기에 ▲언리얼4 엔진으로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을 구현하는 ‘오픈파이어’ ▲하복엔진으로 정교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한 ‘팬텀스트라이크’ 등 온라인 게임에서의 느낌을 살린 2종의 FPS 출시를 준비중에 있다.

■ 2분기 ‘다섯왕국이야기’‘골든나이츠’ ‘마피아’ ‘삼국블레이드’ ‘스펠나인’ 등 9종
2분기에는 가장 많은 9종의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략 액션의 진수를 담은 ‘다섯왕국이야기’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전투가 특징인 ‘골든나이츠’ 등 2종의 수집형 RPG가 대기중이다. 이어 ▲컨트롤이 중요한 슈팅 RPG ‘마피아’와 ▲유명 온라인 게임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감성 액션을 선보일 ‘붉은보석2’가 나올 예정이다. ▲최고의 액션 RPG ‘블레이드 for Kakao’의 계보를 잇는 ‘삼국블레이드’ ▲PC 온라인 FPS ‘스페셜포스’가 모바일에 최적화된 슈팅 RPG의 모습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다양해지는 모바일 게임 연령층을 고려해 감성을 자극하는 작품들도 다수 선보인다. ▲깊은 세계관과 방대한 시나리오를 자랑하는 전략형 스킬 액션 RPG ‘스펠나인’ ▲감각적인 복고풍 디자인의 게임 ‘큐비 어드벤처’ ▲신비로운 우주와 함선의 디테일을 살린 SF 전략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아크’가 그것이다.

윤경호 4:33 사업본부 부본부장
■ 3분기 ‘갓크래프트’ ‘활2’, 4분기 ‘블러드테일즈’ ‘컨트롤포인트’
3분기 예정작으로는 ▲신화속 군단으로 벌이는 턴방식 전략전투 게임 ‘갓크래프트’ ▲히트작 ‘활 for Kakao’ 의 계보를 잇는 실시간 유저간 대결(PvP)의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활2’ 등이 있다.

▲오리엔탈리즘에 바탕을 둔 던전 탐험 RPG ‘런어웨이즈’를 시작으로 4분기에는 유명 제작진이 참여한 게임들이 연이어 발표될 예정이다. ▲인기 콘솔게임 ‘갓오브워’ 제작 및 ‘리그오브레전드’의 아트를 제공하는 등 미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게임 개발사 ‘섹션스튜디오’에서 제작중인 압도적 그래픽의 ‘블러드테일즈’ ▲유비소프트, 바이오웨어, 2K게임즈 등 국내외 유명 개발진 참여한 액션 기대작 ‘셀레스티알’ ▲’아바’, ‘스페셜포스2’ 개발진이 제작하는 정통 밀리터리 슈팅 RPG ‘컨트롤포인트’ 등 다양한 라인업이 올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소태환 네시삼십삼분 대표는 “‘영웅 for Kakao’, ‘블레이드 for Kakao’ 등 1위 게임을 서비스 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18종에 이르는 출시 예정 게임들이 시장에서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잘 협업하여 개발하겠다”며, “다양한 라인업이 갖춰진 만큼 한국은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글로벌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영웅 for Kakao’는 대만, 일본에 진출했으며, 오는 2월 18일부터는 태국에서 현지 게임 퍼블리셔 ‘가레나’를 통해 서비스 예정이다. 2015년 미국,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 ‘블레이드 for Kakao’는 일본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게임뱅크와 계약, 오는 4월 일본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2년간 퍼블리싱 협력 모델로 4:33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발사 파트너와의 연합인 ‘4:33 United’ 시스템을 구축,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