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관 부스, 콜오브듀티온라인-나루토-인피니트 블레이드 등 7대 명작 출품

제13회 중국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2015(Chinajoy 2015)가 7월 30일 상하이뉴인터내셔널센터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이 전시회에서 명실상부 최고 이슈메이커는  N2관에 자리한 텐센트 부스다. “최고의 즐거움을 만든다” 는 주제로 꾸민 텐센트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 4일간 현지 및 전국게임 팬들을 위해 다채롭고 오감을 자극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텐센트 17개 게임 출품...모바일 게임이 반

29일 진행한 중국 국제 디지털 게임 산업 포럼(이하 CDEC)에서 텐센트 그룹의 최고운영책임자 런위신씨가 산업 대표로서 첫 강단에 올랐다. 그는 '인터넷 + 사회 흐름에 따른 게임 기회'와 '텐센트의 게임 사업에서의 위치와 사색'에 대해 강연하였다.

또한 최근 텐센트 그룹이 이루어낸 성과와 함께 게임, 문학, 애니메이션 등의 팬 부스, 이벤트 체험부스, 종합 체험 부스, 상영관, 모바일 게임 경기, 코스튬 플레이어 포토존 등 6개 전문 부스를 만든 성과에 대해 논하였다.

중요 전시에 있어 지난해 비교할 때, 텐센트는 이번 전시에 더욱 방대한 게임을 출품하였다. PC 다운로드 게임, 웹 게임, 모바일 게임, 비디오 게임 등 17개의 게임을 출품하였고, 모두 기존에 체험해보지 못한 게임임을 밝혔다.

그 중 모바일 게임이 거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민돌격','영웅전격' '전민초신' 등의 MOBA 모바일 신작 역시 정식으로 체험할 수 있다.

■ 블레이드 기병대-나루토-인피니티 블레이드 등 7대 게임 이벤트
텐센트 인터랙티브 부스 설계는 모두 게임의 경전들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가상 현실 세계”를 주제로 '블레이드 기병대', '나루토'(모바일, 웹게임), '인피니티 블레이드 : 사가', '전민초신', '미르의 전설 모바일', '콜 오브 듀티 온라인', '영웅전격' 등 다양한 차이나조이 독점 출품은 물론 쌍방향 장비를 현장에 설치했다.

 
텐센트가 4월말 발표한 새로운 카테고리 - 미니 게임 콘솔 역시 차이나조이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한 종합 체험관에서는 '몬스터 헌터 온라인','MXM', '오크 죽이기', '아키에이지', '용자대모험', '전쟁뇌정'을 독점 출품했다. 모바일 게임 경기 부스에서는 '천천비차', '전민돌격', '구룡전', '천천혹포' 등 고수들의 대결이 관람객을 즐겁게 했다. 

▲ 전민초신 출처=17173
텐센트 인터랙티브 부스는 거대 스크린을 설치하고 관중을 위해 즐거움을 주는 게임 대회를 연다. 'FIFA 온라인3', 'NBA2K 온라인' '전민초신' 'MXM' '전민돌격' '신의 재앙'(SMITE), '오크는 죽어야한다', '매직 블레이드' 'League of Legend', '영웅전격' 등 10대 대작들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화려한 경기를 선보였다. 

중국 4대 LOL 프로게이머 팀 EDG, IG, LGD와 OMG가 CJ2015 텐센트 인터랙티브 부스에서 관중을 위해 화려한 게임 경기를 치렀다. LOL 여성팀 역시 초청되어 소용녀, Eseebaby 등 양대 게이머가 8월 1일 오후 화려한 경기를 치른다. 

■ 3년 전부터 부스걸 없는 텐센트 부스..40여 코스튬 플레이어는 있다
3년전에 일찍이, 텐센트 부스는 “순수한 게임 체험”이라는 주제를 위해 모든 체험 부스에 한명의 쇼걸도 두지 않았다. 이번에도 고수했다. 단 아쉬워하는 게임팬들을 위해 특별히 코스튬 플레이어 포토존을 마련했다.

중국 최대 애니메이션 코스튬 플레이어 동호회 항저우 304 애니메이션 클럽은 '몬스터 헌터 온라인', '전민초신', '킹오브파이터즈 98 온라인''미르의 전설 모바일' '아키에이지', '오크는 죽어야 한다', '천천부옹', '영웅전격' 등 10대 게임의 메인 캐릭터로 분장해 사진 블로거들에게 환호를 받았다. 

2015년 7월 30일~8월 2일 텐센트 부스에서는 독점 출품작, 실제 인터랙티브 체험, 인기 게임 대회, 유명 코스튬 플레이어 동호회 등 선물 보따리가 풍성하게 풀어젖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