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펑크적인 시대설정 및 아메리칸 코믹풍의 그래픽과 스토리 전개로 독특한 세계관을 맛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Code Name: S.T.E.A.M.」을 한글화해, 2015년 6월 4일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 세계의 평화를 위해 움직이는 특수부대 S.T.E.A.M.
「Code Name: S.T.E.A.M.」은 미국의 16대 대통령, 링컨이 이끄는 특수부대 S.T.E.A.M.의 대원을 조작해 지구를 침략하는 에일리언들을 물리치는 신작 시뮬레이션 슈팅 게임이다.

본 게임은 스팀펑크적인 시대설정 및 아메리칸 코믹풍의 그래픽과 스토리 전개로 독특한 세계관을 맛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서로 다른 무기를 지닌 개성 강한 대원들 중 4명을 골라, 여러 가지 미션에 도전한다. 플레이어는 적과의 전투에서 이 4 명의 대원을 상황에 따라 번갈아 가며 조작을 할 수 있다.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각 대원이 맵을 자유롭게 이동하고, 원거리에서 적을 조준해서 공격하거나 엄폐물을 이용해 숨는 등의 요소는 현장감 있는 3인칭 시점 슈팅 게임과 비슷하다.

각 캐릭터가 이동이나 공격을 할 때는 「스팀」이라는 게이지를 소비하게 된다. 「스팀」의 양은 제한되어 있어 전부 사용하게 되면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없으며 자칫 적에게 노출되어 공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한된 「스팀」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플레이어 턴에서 일정량의 「스팀」을 남긴 채, 턴을 종료하면 「오버워치」라는 잠복 공격을 자동으로 사용한다. 「오버워치」로 적을 기절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적이 나올 것 같은 장소에서 잠복해 적의 움직임을 막거나 동료의 사각을 커버하는 등 적의 움직임을 잘 예측하는 것이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는 열쇠가 된다.
또한, 보통 시뮬레이션 게임과는 달리 맵 전체를 볼 수 없어, 적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긴장감을 더한다.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요소와 3인칭 슈팅 게임의 요소가 섞여 있는 새로운 장르의 시뮬레이션 슈팅 게임, 「Code Name: S.T.E.A.M.」은 2015년 6월 4일, 희망소비자가격 44,0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