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매칭 시스템’ 폭발적 , 신규 가입자수 40% 증가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개발사 누리앤소프트, 대표 구준회)'가 ‘커플매칭 시스템’ 도입 후에 신규 가입자 수만 4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커플매칭 시스템’은 게임 내 이성친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남녀 일대일 매칭시스템으로 지난 4월 처음 게임 내에 도입됐다.

넷마블은 "커플매칭 시스템 도입 이후 게임 내 20~30대 여성 이용자가 빠르게 늘어나 현재 전체 이용자 중 70%를 넘었고, 이 영향으로 게임 내 커플수도 30만쌍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처럼 '클럽 엠스타'가 커플 메이킹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르면서 최근 ‘연애의 기술’이란 동영상에도 클럽 엠스타를 소재로 한 연애기법이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동영상은 네티즌 사이에서 ‘연애의 신’으로 불리는 연애컨설턴트 송창민씨가 이성간의 다양한 연애기술을 강연한 것으로 조회수만 50만건에 이를 정도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 클럽 엠스타 커플매칭 시스템

지난 13일 공개된 ‘연애의 기술’에서는 '클럽 엠스타'에서 캐릭터를 꾸며 상대에게 호감을 얻는 법, 이성에게만 통하는 닉네임, 오프라인 정기모임 활용 등 게임 내에서 이성을 만나 함께 게임을 즐기고 플레이 실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넷마블은 이 같은 여세를 몰아 현재 클럽 엠스타 ‘백만 커플 생성 프로젝트’를 실시 중이다. 오는 6월 28일까지 커플 레벨 4레벨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 내 포인트 및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 ‘커플매칭 시스템’을 통해 남녀 비율이 4대6으로 자연스럽게 형성돼 게임 내 커플 성사율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올 여름 클럽 엠스타에서 좋은 친구와 인연을 만나 즐거운 추억도 만들며 게임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클럽 엠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mstar.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