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엠스타 ‘게임 캐릭터 의상디자인 공모전’ 개최

▲ 클럽 엠스타 핫썸머 의상디자인 공모전

[한경닷컴 게임톡]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젊고 재능있는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모집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가 ‘핫 썸머(Hot Summer) 의상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클럽 엠스타'는 댄스게임 최초로 언리얼3로 제작해 실사에 가까운 뛰어난 그래픽과 최신 음원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댄스게임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등록금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게임 내 캐릭터 스타일링 아이디어로 수영복, 핫팬츠, 원피스 등 여름 바캉스 의상을 스타일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디자인해 이미지와 설명을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디자인 실력이 없어도 게임과 게임문화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독창성, 실용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넷마블 내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1명, 은상1명, 장려상 1명 등 수상작이 선정된다. 대상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장학증서, 우수상에게는 장학금 150만원과 장학증서가 주어지며, 은상과 장려상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게임 내 실제 아이템으로 구현하고 넷마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접수 기간은 5월 17일부터 6월 14일까지며, '클럽 엠스타' 홈페이지(http://mstar.netmarble.net)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clubmstar@cj.net)로 신청하면 된다. 발표는 6월 22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로 젊고 패기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마인드를 적극 활용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그들이 꿈과 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인 만큼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클럽 엠스타' 공식 홈페이지 (http://mstar.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