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 올 1분기 중 ‘슈팅+디펜스+RPG 조합’ 프로젝트A 출시 공개

양띠해 을미년에도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이하 4:33) 도전은 멈추지 않는다.

4:33은 23일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정체를 숨긴 게임 하나를 소개했다. 이리보고 저리봐도 딱 잡히는 장르. 4:33의 특유의 ‘실험 DNA'가 발동한 게임이었다.

그러니까 슈팅과 디펜스, 캐주얼 RPG까지 다양한 매력을 하나의 게임에 담아 '프로젝트 A' 티저 공개를 한 것. 그런데 거기까지다. 4:33측은 “핵심 재미는 곧 시작할 사전 예약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궁금증을 유발했다.

4:33은 그동안 ‘활’ ‘회색도시’ ‘블레이드’ 등 출시할 때마다 게임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새로운 장르를 선보였다. 모두 ‘시장에서 안된다’는 고정개념을 깨고 보란 듯이 성공했다. 단순히 ‘운발’로 성공 신화를 일군 것이 아니었다.

‘그래픽이 안 좋다’는 평을 뒤로하며 흥행 물꼬를 튼 ‘활’, ‘스마트폰에서 비주얼 노벨은 시기 상조’라는 우려스런 시선을 씻어낸 ‘회색도시’, 그리고 콜라보레이션의 1, 2회 ‘블레이드’와 ‘영웅’ 등.

2015년의 실험은 슈팅과 디펜스, RPG를 조합한 새로운 장르 ‘프로젝트A(가제)’다. 페이스북을 통해 티저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눈에 띄는 것은 공개된 스크린샷에 선보인 ‘프로젝트A’의 특징. 우선 4인 파티 RPG이다. 그리고 뛰어난 2D 원화와 캐릭터가 돋보인다. 또 종스크롤과 좌우 터치로 게임이 진행된다.

4:33 한 관계자는 “4:33의 새로운 장르 도전은 2015년에도 이어진다”며 “온라인게임에서 캐주얼과 하드코어 RPG를 경험한 개발진이 선보이는 첫 모바일게임이다. 슈팅과 디펜스, 캐주얼 RPG 요소를 모두 담은 만큼,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A'는 올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1월 말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되며 실체를 드러낼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게임명 '프로젝트A(가제)'는?
▶ 플랫폼: 모바일
▶ OS: 안드로이드, iOS(안드로이드 선출시)
▶ 출시일: 2015년 1분기 예정
▶ 장르: 캐주얼 RPG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