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모바일의 그룹형 모바일 SNS, MAU 1600만명으로 지속적 활동성

캠프 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은 최근 그룹형 모바일SNS ‘밴드(BAND)’가 출시 28개월만인 1월, 누적다운로드 4,000만을 돌파하는 등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밴드(BAND)의 월별 실 이용자(Monthly Active User)수는 1600만명(40%)에 이른다. 이 수치는 SNS 의 평균 MAU 비율이라 여겨지는 30%를 훌쩍 상회한다. 4000만이라는 누적다운로드 수치와 40%대의 높은 MAU는 모바일 그룹형 SNS도 지속성장이 가능한 안정적인 활동성을 확보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2012년 8월에 지인 중심 모바일 SNS로 출발한 밴드(BAND)는 취미와 관심사 기반의 모바일 커뮤니티로 제 2의 서비스 확장을 위해 올해 3월 관심 분야 밴드를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유료 가입형 밴드(가칭)’와 사업자들이 관심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토록 하는 툴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밴드(가칭)’ 등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밴드(BAND)는 연령별, 지역별, 모임 성격별로 다양한 구성의 그룹들이 서비스를 탄탄히 받쳐주고 있어 타겟팅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모바일 플랫폼으로도 평가된다. 무엇보다 타 SNS에 비해 구매력을 갖춘30~50대가 밴드를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커다란 매력이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대표적인 그룹형 SNS로서 밴드가 지인들과의 모임 뿐 아니라 관심사 기반 그룹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대표 서비스로 자리잡아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며, “글로벌에서의 성장과 밴드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