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신학기 중고등학생 친밀한 모임 가능, 학기초 수업시간표 공유 등 활용

‘밴드(BAND)’가 추억의 동창 찾기에 이어 현재 ‘우리 반’ 친구들끼리의 모임도 지원한다.

캠프 모바일(이람, 박종만 공동대표)은 지인 기반 모바일 SNS인 ‘밴드(BAND)’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모임 구성을 보다 편리하게 지원하고자 ‘우리반 친구 찾기’ 밴드 개설 기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중-고등학교의 재학생들은 2014년도 신학기에 새롭게 배정 받은 학급의 친구들과 ‘반 밴드’에서 보다 친밀하게 모임을 시작할 수 있다.

예로 ‘우리반’ 밴드가 개설되면 중고생들은 학기초 수업시간표도 공유하고, 숙제와 준비물도 함께 챙기고, 분실물 습득 시 공지 창구로 활용하거나, 당일 방과후 축구 시합 멤버를 모으고, 또 투표를 통해 체육대회 응원단장을 선출하는 등 ‘밴드’를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2,500만의 ‘밴드’가 ‘추억’을 모티브로 한 ‘동창 찾기’ 기능으로 30, 40대의 非 SNS 이용자들까지 끌어 들이면서 국민 SNS로 성장했다면, ‘우리반 친구 찾기’를 통해 현재 관계를 맺고 있는 10대 청소년들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도 적극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밴드’는 모바일 커뮤니티 분야에서 단연 두각을 보이며, 월간 총 체류시간에서 25억 분을 기록 중으로 지난해 10월 ‘다음카페’를 앞지른 데 이어, 11월에는 ‘네이버카페’ 마저 큰 폭으로 넘어섰다. 특히 ‘밴드’의 이러한 성장세는 모바일 커뮤니티의 대표격인 ‘네이버카페’, ‘다음카페’ 등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상황이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캠프모바일은 이용자들에게 ‘밴드’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적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밴드 멤버들과 함께 즐기는 모바일 게임을 탑재할 계획으로, 이르면 다음 달 중으로 구체적인 서비스 형태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