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파트너스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등록 가능, 총 5단계 걸쳐 출시 등록

<밴드 게임>이 6월 9일부터 오픈 플랫폼 형태로 전환된다.

밴드만의 차별화된 소셜 그래프와 플랫폼에 관심이 잇는 개발사들은 제휴 공간인 ‘밴드 파트너스 페이지( https://partners.band.us/partners/ko/gameMain.nhn )를 통해 자유롭게 게임을 등록할 수 있다.

등록 절차는 총 5단계이다. 입점 신청 후, Client ID 발급받고 게임 등록 신청한다. 이후 계약을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개발사가 희망하는 날에 게임을 출시하면 된다.

이미 지난달 5월 12일부터 1, 2차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하며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니즈가 확인되었고, 오픈 플랫폼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캠프 모바일의 이러한 무심사 원칙은 플랫폼이 임의로 게임을 선택하는게 아니라, 게임사가 이용자를 직접 만나 선택을 받도록 한 것. 플랫폼은 유저들의 결과에 반응하는 것이 좋겠다는 다수의 게임업계의 의견에 따라 내린 결정이다.

앞으로 실력 있는 개발사들이 밴드 게임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것이라 기대하며, 밴드 게임은 많은 개발사들이 게임의 재미와 개발력 만으로 이용자를 만나 선택 받을 수 있도록, 보다 안정되게 플랫폼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