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발신인 식별-스팸차단-발신인 정보 전달에 독보적 업체 '고고룩'

캠프 모바일이 대만 모바일 업체인 ‘고고룩(Gogolook)’을 인수하고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캠프모바일은 지분인수와 유상증자를 통해 대만 소재 고고룩의 인수를 지난 7월부터 추진해왔으며, 현재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2012년에 설립된 고고룩은 대만에서 촉망 받는 모바일 업체로서, 전화번호 발신인 식별•스팸차단•발신인 정보 전달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고고룩’의 대표 서비스인 전화번호 식별 앱의 원조 ‘후스콜(Whoscall)’은 2012년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전세계 누적다운로드 500만 건을 돌파하며 사실상 전세계 전화번호 식별 앱 서비스(Caller ID 서비스) 중 글로벌 No.1을 기록하고 있다.

전세계 30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대만에서는 독보적인 1위 서비스로, 동종 서비스 중 전화번호 식별을 위한 데이터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올해 대만을 비롯해 태국, 베트남 등 7개 국가 구글플레이에서 ‘2013 올해의 베스트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캠프모바일은 이번 고고룩 인수로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전화번호 기반의 서비스 영역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나선다는 계획이다.

캠프모바일 박종만 대표는 “대만을 캠프모바일의 글로벌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로 활용, 그 첫 단계로 고고룩과 함께 대만 외 국가 진출 전략 및 마케팅 계획 수립, 글로벌 프로덕트의 공동기획,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고고룩의 COO를 법인 설립 예정인 캠프모바일의 대만 지사장으로 영입하는 등 고고룩의 인적 네트워크 및 자산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고룩의 대표 서비스인 후스콜은 해외 시장에서는 라인 채널을 통해 ‘라인 후스콜’이라는 이름으로 향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