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종의 야외광장 외 ‘카페’, ‘펫 숍’ 등 11종의 실내공간 추가

㈜넥슨(대표 박지원)은 29일 자사의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광장 시스템(이하 광장)’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뉴(NEW) 광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광장’이 ‘로비’와 통합돼 게임채널 입장 시 새단장한 ‘뉴 광장’으로 바로 이동하게 된다. ‘뉴 광장’은 다채로운 테마의 야외광장 9종과 ‘카페’, ‘펫(Pet)숍’, ‘쥬얼리숍’ 등 11종의 실내공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광장’ 내 새로운 즐길거리로 ‘낚시’가 추가됐다. ‘광장’ 연못에서 ‘미끼’와 ‘낚싯대’ 아이템을 사용해 즐길 수 있는 ‘낚시’로 ‘물고기’, ‘모래시계’, ‘루찌’ 등을 얻을 수 있다. 수집한 물고기는 ‘광장’의 ‘스토커’ NPC(Non Playable Character)로부터 받는 ‘일일 퀘스트(미션)’ 수행 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크레이지아케이드’의 ‘뉴 광장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c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는 하나의 온라인게임 속에 ‘히든캐치’, ‘비엔비’ 등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담는 차별화로, RPG 일변도였던 게임시장의 저변을 넓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2002년에는 최고 동시접속자수 40만 명을 돌파, 국내 캐주얼 온라인 게임의 열풍을 선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