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그림 찾기’ 방식의 추억의 콘텐츠, ‘히든캐치’ 8년 만에 부활

㈜넥슨(대표 서민)은 16일(수) 자사의 인기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서비스 12주년을 기념해 추억의 ‘히든캐치’ 콘텐츠를 추가하고, 최고 레벨 달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만렙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8년 만에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다시 돌아온 ‘히든캐치’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른 그림 찾기’ 형태의 즐길거리로, 주어진 2개 그림 중 서로 다른 부분을 찾아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찾은 개수 기준으로 개인(팀) 순위, 승패 등이 결정된다.

‘히든캐치’는 11월 13일(수)까지 한시적으로 서비스되며, 해당기간 동안 ‘히든캐치’를 플레이 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특별 치장 아이템 ‘황금 별똥별’과 게임캐시처럼 사용 가능한 ‘CP’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넥슨은 10월 30일(수)까지 게임 내 마련된 돌림판을 돌려 나온 숫자만큼 이용자의 레벨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12주년 기념 ‘점핑점핑 만렙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이를 통해 달성한 레벨은 영구적으로 유지된다.

이 밖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게임 내 상점에서 최대 5천 넥슨 캐시를 할인 받을 수 있는 ‘12주년 BIG 할인 쿠폰팩’을 선물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의 12주년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c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혼성 인디 밴드 ‘투어리스트’와 손잡고 소니뮤직을 통해 ‘크레이지아케이드’의 12주년 기념 음원 2종, ‘BnB(Bed & Breakfast)’와 ‘Happy Birthday’를 출시했다. 12주년 기념 음원은 경쾌한 멜로디와 휴식을 테마로 한 밝은 가사로 이뤄져 있으며, ‘네이버뮤직’, ‘엠넷(Mnet)’, ‘멜론(Melon)’ 등의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이 200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크레이지아케이드’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제공하며, 기존 RPG 일변도로 형성돼있던 온라인게임 시장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2002년에는 최고 동시접속자수 40만 명을 기록, 캐주얼 게임의 열풍을 선도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