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중 MMORPG '아스타' 사전테스트 시작으로 미래 핵심 인재 육성

▲ NHN 로고
[게임톡] 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원장 차성운), 서강대 게임교육원(원장 허구생)과 게임 비즈니스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NHN이 출시예정인 게임에 대해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과 서강대게임교육원은 게임산업에 필요한 고급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4년제 전문 게임교육기관으로 게임에 특화된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게임사와의 공동 프로젝트, 게임 국제 컨퍼런스 등을 진행하며 게임분야의 산학연계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 NHN 한게임의 출시 예정인 게임에 대해 게임교육원 학생들과 테스트 진행 ▶ 게임교육원 학생과 게임 개발자의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며, 그 첫 단계로 4월 중에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MMORPG) ‘아스타’ 등 개발 중인 게임 2개작에 대해 사전테스트를 공동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이로써 NHN 한게임은 연세대-서강대 게임교육원 학생들이 보유한 게임 전문성에 기반하여 실용적인 피드백을 수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개발단계에서부터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양교 게임교육원 학생들은 현업을 경험함으로써 학생 스스로가 게임 산업에 필요한 최적의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최성욱 교수는 “학생들이 게임산업 현장에서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현업을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므로 NHN과의 산학협력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NHN 한게임 엄우승 RPG 사업부장은 “이번 협약은 게임사와 대학 게임교육원 간의 비즈니스 및 교육 성과를 이루는 윈-윈 전략이라는 것 외에 차원의 성과를 이루는 목적 외에 미래 게임산업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간 교류라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협력 방안을 확대하여 다양한 형태의 프로젝트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