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스마트&소셜게임파티’ 후원 및 대표 퍼블리셔로 오픈 스피치

▲ '2012스마트&소셜게임파티’서 대표 퍼블리셔로 오픈 스피치에 나선 게임빌 송재준 부사장
[게임톡] 게임빌이 게임 전문 컨퍼런스에서 국내·외 업체들을 대표해서 오픈 스피치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9일, 삼성동 COEX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2012스마트&소셜게임파티’를 후원하고, 대표 퍼블리셔로서 오픈 스피치를 했다.
‘2012스마트&소셜게임파티’는 그리, MS 등 총 20여 개의 후원사, 30여 개의 발표사가 참여하고, 투자자, 퍼블리셔, 플랫폼 사업자, 유망 개발사 등이 총망라된 게임 전문 컨퍼런스로서 700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빌은 송재준 부사장이 ‘2011년 스마트폰 게임 시장 리뷰 및 2012년 사업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가장 큰 핵심 전략을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로 피력했다.
송 부사장은 2011년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리뷰하면서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소개했으며, 새로운 플랫폼 시장이 성장하면서 점차 비캐주얼 게임들이 부각되고, 프리투플레이(Free To Play) 방식이 대세가 되고 있음을 알렸다.
특히 올해 사업 전략에 있어서는 라인업을 강화하고, 자체 통합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인 ‘게임빌 라이브(GAMEVIL LIVE)’를 통한 크로스프로모션과 소셜 요소의 강화를 손꼽았다. 이어 송 부사장은 전 세계 시장에서 일군 1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로 양산된 방대한 고객 풀을 확대하고, 이를 통한 ‘글로벌 시장의 공략 강화’를 최대의 화두로 강조했다. 또한, 이를 위해 지역적인 확장과 iOS와 Android로 구성되는 양대 플랫폼의 균형적 공략을 강력하게 드라이브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자리는 게임빌이 그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쌓은 경쟁력과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의 발전 전망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수 많은 개발사들과 함께 해외 시장 공략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게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