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트2 디렉터 코멘터리 EP.02 'RULE the World'
넥슨이 하반기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히트2'가 8월 25일로 출사표를 던졌다. 이벤트 오픈 후 뜨거운 사전 캐릭터 선점 열기에 이루 서버가 혼잡 양상을 보이면서 히트2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게이머 입장에서 MMORPG의 닉네임은 매우 중요하다. 흔히 레어급이라고 평가되는 닉네임을 소유했을 때 캐릭터에 대한 애정은 크게 높아지기 마련이다. 닉네임에 따라 즐거움에 차이가 나는 만큼 여타 MMORPG에서도 휴면 계정 닉네임 초기화 작업이 진행될 때 이용자 수가 급상승하고 경쟁 또한 매우 치열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히트2의 사전 닉네임 선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넥슨 계정 로그인 → 휴대폰 인증'하면 곧바로 진행할 수 있다. 캐릭터명을 선점하면 서버를 고를 수 있다. 서버는 에다, 휴고, 아니카, 키키, 레나, 아델, 루카스가 존재하고 명칭마다 5개의 서버가 존재한다. 선점한 캐릭터명과 서버는 계정 당 1회 한정으로 변경 가능하다.
히트2의 인기는 사전 캐릭터 선점 이벤트에서 고스란히 나타났다. 이벤트가 시작된 지 1분 2초 만에 아델1, 키키1, 레나1 서버에 혼잡 표시가 나타났고 공식 홈페이지 접속에 딜레이가 발생했다.
- 히트2 인게임 프리뷰 영상
히트2는 V4로 이미 MMORPG 서비스의 역량을 입증한 넥슨게임즈가 개발 노하우를 집약시킨 게임이다. 넥슨게임즈는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주인공 모바일 액션 게임 히트 IP를 계승하면서 게임의 스케일을 대폭 확장해 대형 MMORPG에 걸맞은 방대한 규모의 공성전 및 필드 전투 중심으로 독자적인 게임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히트2는 기존 MMORPG와는 다르게 출시 스펙으로 고유한 기믹을 지닌 공성전을 메인 콘텐츠로 내세웠다.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타격감, 오랜 노하우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하이 퀄리티의 캐릭터는 공성전의 재미를 한층 극대화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넥슨은 출시일을 공개하면서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디렉터 코멘터리 'EP 02. Rule the World'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김의현 넥슨게임즈 디렉터, 박영식 넥슨게임즈 프로듀서가 히트2의 운영 방식, PK 패널티, 채널 관리, 아이템 가치 보존 규칙를 비롯한 주요 시스템, 주요 과금 모델(캐릭터 및 펫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전했다.
박 프로듀서는 "과거 RPG 시절 유저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길드 마크와 규칙들이 떠올라 이번에 조율자의 제단 규칙과 길드 마크 공모전을 준비했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요소를 제외한 모든 참가작들 중 100% 유저 호응도로 결정할 예정이다. 당선자들은 히트2는 소정의 상품과 히트2 룰 디자이너로 크레딧에 이름을 올릴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며 "현재 개발 막바지로 8월 25일 자정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