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장. 사진=카카오
김성수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장. 사진=카카오

‘비욘드 코리아’(Beyond Korea)의 카카오 목표가 공개되었다.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Corporate Alignment Center, CAC)의 김성수, 홍은택 공동 센터장과 카카오 남궁훈 신임 대표는 6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카카오는 사회가 요구하는 기대에 부응하고 미래 10년을 위한 새로운 비전인 ‘비욘드 코리아’를 실현하기 위해 글로벌 행보를 본격화한다. 

김성수 센터장은 “해외 매출 비중을 10%에서 3년 안에 30%로 확대하고, 올해 카카오 공동체의 해외 매출을 전년 대비 40% 이상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픽코마’를 중심으로 일본 시장에서 게임, 메타버스, 대체 불가능 토큰(NFT)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또 카카오픽코마는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로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미국과 아세안, 중화권, 인도 시장에서 웹툰-웹소설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2024년까지 글로벌 거래액을 현재 대비 3배까지 성장시킬 계획이다. 

특히 북미 지역의 경우 타파스, 래디쉬, 우시아월드를 중심으로 2024년까지 북미 거래액 50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아세안 시장에도 카카오웹툰 플랫폼 및 1만여개에 이르는 오리지널 IP 역량을 집중하며 영향력을 확대한다. 참신한 UX/UI와 다채로운 장르의 IP를 통해 태국과 대만에서 1위 수성에 나서며, 인도네시아에서도 카카오페이지를 카카오웹툰으로 리브랜딩 할 계획이다.

아울러 CAC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시너지 TF’를 구성한다. 글로벌 시너지 TF는 계열사 간의 상호 협력 접점을 발굴하는 한편, 인수합병(M&A), 지분 투자,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 체계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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