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은 8일 자사의 2021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2021년 4분기 매출은 543억 엔(한화 56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30억 엔(한화 309억 원) 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감소했다. 순이익은 220억 엔(한화 2286억 원)으로 달러 예금성 자산의 환차익, 투자 배당금 등으로 인해 흑자 전환했다.

2021년 연간 누적 매출은 2745억 엔(한화 2조 85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915억 엔(한화 951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다. 순이익은 1149억 엔(한화 1조 194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

넥슨은 신작 ‘블루 아카이브’의 흥행 성공과 ‘서든어택’, ‘FIFA 온라인 4’ 등 대표 지식재산권(IP)들의 견조한 성과를 바탕으로 4분기 매출,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실적에 대해 “2021년은 주요 라이브 게임들의 꾸준한 흥행 속에서 대형 신규 IP 개발에 전사 역량을 집중했던 한 해였다”며 “2022년 자사 최고의 기대작들을 출시하는 만큼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022년 넥슨은 2D 액션 RPG ‘던파 모바일’을 오는 3월 24일 정식 출시하는 가운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아크 레이더스’, ‘HIT2’, ‘DNF DUEL’, ‘마비노기 모바일’ 등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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