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인터넷 서비스는 뭘까? 뉴닉이나 트위터가 아닌 바로 틱톡(TikTok)이다.
중국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짧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틱톡(TikTok)이 구글을 제치고 올해 세계 방문자 수 1위 사이트에 올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15초짜리 동영상 공유 서비스인 ‘틱톡’은 드디어 지난해 1위 구글을 제쳤다. 1등의 비결은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영상을 추천해주는 독특한 알고리즘이었다. 애디슨 래, 찰리 더밀리오 등 틱톡으로 폴로어 수억 명을 모은 스타들은 TV쇼나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다.
올 상반기에는 엎치락뒤치락했다. 8월부터 1위를 내주지 않았다. 인터넷 트래픽을 집계해온 콘텐츠전송망(CDN) 기업 클라우드플레어는 지난해 7위였던 틱톡이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틱톡은 지난 2월 처음으로 월별 방문자 수 1위를 차지했다. 3월 이후 이 자리를 구글에 내줬다가 8월에 다시 선두를 탈환한 뒤 줄곧 1위를 지켰다.
틱톡은 지난 9월 월간활성이용자(MAU)가 10억명을 넘었다고 밝힌 바 있다.
3위는 메타 플랫폼의 페이스북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유튜브, 트위터, 왓츠앱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10위안에 들었던 인스타그램은 올해 순위표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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