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 게임 타이틀, 2년 만에 전 세계 누적 유저 수 2억명 달성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타이틀이 2년 만에 전 세계 누적 유저 수 2억 명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쿡앱스는 글로벌 히트작 ‘마이홈 디자인(My Home Design)’ 시리즈가 누적 다운로드 1억 1천만 돌파 등 최근 기록한 글로벌 시장 성과를 전격 공개하며, 오는 4분기 핵심 인재 채용을 시행하기에 앞서 기업 가치 제고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쿡앱스는 지난 2010년에 설립된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로, 100여 가지의 다양한 게임을 출시 및 서비스하는 업체다. 특히, ‘마이 홈 디자인’ 시리즈는 매치3 퍼즐을 푸는 과정에서 수집한 코인을 갖고 자신만의 맞춤형 하우스를 꾸미는 게임으로, 최근 단일 타이틀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던시티’를 포함해 전체 시리즈 1억 1천만 다운로드 및 매일 전 세계 70만 유저가 접속하는 타이틀이다.

쿡앱스는 지난 2020년 기준 연 매출 382억, 13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바 있으며, 올해는 3분기 만에 작년 매출 성과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예고하고 있다. 

쿡앱스 관계자는 “오는 2022년에도 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대규모 인재 채용 등 다양한 액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좋은 인재들이 회사에 관심을 두고 지원하도록 기업 가치 제고 및 인지도 확대에도 앞으로 힘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